'병점역 아이파크 캐슬' 분양에 실수요 관심 高高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 분양에 실수요 관심 高高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8.10.12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점복합타운 개발 및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등 호재 풍부
병점역 급행열차 현재보다 증편되며, 서울 및 수도권 접근 용이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 투시도.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 투시도.

 

 지역 내 다양한 개발호재들로 미래가치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는 새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개발호재가 많은 지역의 경우 인프라가 확충되면서 인구 유입, 상권 발달, 지역가치 상승효과를 일으킨다. 이에 따라 집값이 오를 여력이 높아져 부동산 시장에서 중요한 투자요소로 꼽히고 있다.

그 간 정부의 강력한 규제와 기나긴 추석 연휴로 인해, 분양 일정을 미뤄왔던 단지들 중 호재를 갖춘 저평가 지역 내 아파트들이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역세권에서 개발하는 지역들을 주목해 볼 만하다. 역세권과 함께 개발되는 곳들은 유동인구가 풍부한 것이 장점이다. 여기에 역세권을 중심으로 대규모 주거단지와 함께 업무지구, 상업지구 등이 조성되는 만큼 이에 따른 수혜도 기대해 볼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오는 10월, HDC현대산업개발과 롯데건설이 함께 분양하는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이 실수요층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6층, 27개 동, 전용면적 59~134㎡, 총 2666가구로 구성된다.

그 동안 개발 불모지로 저평가된 병점역 일대에서 분양하는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은 상업과 업무, 병점역(1호선) 등을 갖춘 병점복합타운 개발의 최대 수혜지로 손꼽힌다.

병점복합타운은 1호선 병점역 서측에서 약 37만6000㎡ 부지에 조성되며, 상업지구를 비롯한 업무시설, 주거시설, 문화시설 등이 함께 들어설 예정이다. 향후 병점복합타운 개발이 완료되면, 병점역 일대는 편리한 교통여건, 풍부한 생활 편의시설,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춘 지역으로 탈바꿈하게 된다.

교통호재도 눈길을 끈다.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는 지난 2009년 10월 화성시 봉담~동탄 구간이 개통된데 이어, 오는 2025년 말에 전 구간이 개통될 예정으로, 앞으로 병점동은 수도권과 전국 여러 지역을 쉽게 이동할 수 있는 전국권역의 중심도시로 성장할 전망이다.

이 밖에 오산화성고속도로 안녕IC가 단지와 인접해 있어, 삼성전자 산업단지가 들어서는 평택고덕국제신도시까지 이동이 수월하다. 또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등을 이용해, 전국 각지로도 이동이 편리하다.

전철 이용도 편리하다. 1호선 병점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로 KTX•1호선•분당선 환승역인 수원역까지 두 정거장만에 도달이 가능하다. 또한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수도권 철도 급행화 추진방안(2017.7.7)에 따르면, 병점역 급행열차 운행횟수도 현재보다 더 확대돼 서울 및 수도권 주요 업무지구 접근성이 더욱 향상될 예정이다.

여기에 GTX C노선 개발도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 현재 예비타당성 검토를 하고 있는 GTX C노선은 수원-삼성-양주를 잇는 수도권 고속철도 사업으로, 개통 시 병점동은 서울 강남권 접근성이 더욱 높아지게 된다.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은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대형마트인 홈플러스(병점점)가 가깝게 위치해 있으며, 병점역을 중심으로 형성된 상권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차량을 이용하면 수원시 수원역과 동탄1신도시 중심상업지구까지 10분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두 지역의 생활권 공유가 가능하다. 단지 인근에 황구지천이 흐르고 화산생태공원, 구봉산근린공원 등이 가까워 여가생활을 즐기기에 좋다. 수영장과 빙상장 등 각종 체육시설과 평생교육시설이 있는 '유앤아이센터'도 도보권에 있다.

여기에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은 보육 특화단지로 설계돼, 유아풀을 갖춘 어린이 특화 수영장, 어린이집(2개소), 키즈카페, 북카페, 작은도서관 등 각종 특화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또, 아이들이 단지 안에서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넓은 조경공간과 지상에 차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된다.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의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화성시 태안로 157에 마련될 예정이며, 병점역 인근 경기도 화성시 병점동 374-5번지(인텔리스테이 오피스텔 상가 103호)에서 분양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