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옵션 소형 오피스텔 ‘사상역 경보 센트리안 2차’ 분양
풀옵션 소형 오피스텔 ‘사상역 경보 센트리안 2차’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8.10.11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교통부 자료에 따르면 작년 8/2 부동산 대책 발표 전인 2017년 1~7월 월평균 오피스텔 거래량은 1만 3352건이었지만 2017년 8/2 부동산 대책 발표 후 12월까지 월 평균 거래량은 26.2% 늘어난 1만 6847건에 달했다.

이처럼 대책의 풍선효과가 오피스텔로 옮겨가는 것은 과거 사례로도 증명되었는데, 사상역 복합환승센터 인근에 ‘사상역 경보 센트리안 2차’ 오피스텔이 시스템 에어컨과 빌트인 냉장고, 빌트인 세탁기, 최신 하이라이트, 에너지 절약에 효과적인 고효율 LED전등, 각종 고급 도기 및 수전 등 다양한 무상 옵션들을 제공하며 주목받고 있다. 

본 오피스텔이 위치한 사상역 주변은 하루 유동인구가 17만명에 이르는 유동성이 많은 지역으로, 풍부한 상업시설과 이마트, 홈플러스, 르네시떼, 애플아울렛, 롯데시네마 등이 도보 5분안에 위치해 있어 생활편의시설과 문화시설이 잘 갖쳐져 있다. 또한 사상공단, 김해공항(확장 예정), 서부산 스마트 시티 개발(예정)까지 인근에 위치하였으며, 거기에 서부산 개발이 한창 진행중인 에코델타시티는 4만 3천명의 고용 유발효과를 나타낼 것으로 예상된다. 

사상역은 유동 인구가 많고 산업공단과 공항이 인접해 있어 교통과 상업시설이 좋은 사상역 주변으로 숙소를 많이 찾는데, 본 오피스텔은 임대보장 2년을 지원해 주고 있어 입주 초기 공급 과다로 인한 공실율에 대한 우려를 제거하였으며, 부담없는 분양금액과 중도금 60%까지 무이자 대출을 지원해 투자자들의 부담을 줄였다. 

또한 ‘사상역 경보 센트리안 2차’는 부담없이 접근할 수 있는 가격대로 책정되어 있다. 사상역 2분거리로 출퇴근이 편리한 교통시설과 생활 편리시설이 잘 갖춰진 위치이며, 풍부한 유동인구와 다양한 개발 호재까지 예정되어 있다.

더불어 ‘사상역 경보 센트리안 2차’ 오피스텔은 2호선 사상역과 부산-김해 경전철, 경부선 사상역에 사상-하단선(공사중), 마산-사상-부전 복선철도(공사중)까지 누릴 수 있는 교통을 자랑하며, 서부 시외버스터미널, 김해국제공항, 동서고가도로 인접하여 영남권 및 전국 어디든지 편리하게 이동이 가능한 광역 교통망을 자랑한다. 

여기에 사상역 복합환승센터(2020년예정), 사상 스마트시티 조성(2030년 예정), 서부산청사 건립(2023년예정), 김해국제공항 확장(2025년예정), 에코델타시티 개발 등의 사업을 예정하고 있어 개발 호재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9/13 부동산 대책에서 오피스텔의 경우 금액에 관계없이 주택 숫자 합산에 들어가지 않아 청약에서도 무주택 자격을 유지할 수 있고, 종합부동산세 과세 대상에서 빠져 있다는 점이 오피스텔이 주목받는 이유”라고 전했다.

사상역 경보 센트리안 2차 오피스텔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사상구 사상로에 위치한 분양 홍보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