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 오피스텔' 분양
대우건설,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 오피스텔' 분양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8.10.08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대우건설은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정자동 대유평지구에 짓는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 오피스텔'을 분양한다고 8일 밝혔다.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 오피스텔'은 지상 4층~39층, 전용면적 23~58㎡, 총 458실 규모이다.

전용면적별로는 ▲23㎡ 138실 ▲38㎡ 8실 ▲49㎡ 188실 ▲58㎡ 124실 등으로 구성돼 있다. 원룸과 1.5룸, 2.5룸 등 다양한 평면으로 구성돼 있다.

앞서 지난 5월 분양한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 아파트가는 최고 27.75대 1 경쟁률로 1순위 해당지역에서 청약을 마감했다. 또 지난 7월에 있었던 부적격 등에 따른 미계약분 청약 접수에는 28가구 모집에 평균 160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면서 완판됐다.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 오피스텔'이 들어서는 대유평지구는 KT&G가 연초제조창으로 사용하던 부지로 주거지역 및 상업지역, 녹지지역으로 구성돼 있다. 대유평지구는 그동안 상업과 업무지역, 녹지공간이 부족하던 수원 서부지역의 새로운 중심지로 자리잡을 것이란 기대가 높다.

이 단지는 지하철 1호선 화서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서울 및 인근 지역으로의 접근이 용이하다. 인근에 KTX 및 분당선을 이용할 수 있는 수원역과 서수원시외버스터미널 등도 있다. 영동고속도로와 과천-봉담간 도시고속화도로를 이용할 수 있어 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다.

수원 대표 명문학군인 정자동 학군에 속하며 정자동 학원가도 가깝다. 단지 옆에 대형 상업시설이 예정되어 있으며 롯데백화점, 롯데마트, AK플라자 등 인근에 대형 쇼핑시설도 있다.

단지 인근으로 풍부한 녹지가 조성돼 있어 그린프리미엄도 더해질 전망이다. 단지를 둘러싼 도시공원 조성이 예정돼 있으며, 단지 주변에 서호공원, 만석공원, 수원 일월수목원(2020년 예정), 숙지산 등 공원들이 에워싸고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오피스텔 대부분 호실에서 숙지산과 팔달산, 도시공원의 조망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도시공원 옆 업무상업복합용지에는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의 시행사인 KT&G와 신세계 프로퍼티가 각각 50%씩의 지분비율로 합작투자회사를 설립해 복합쇼핑몰을 세울 예정이고 인근 도이치오토월드·성균관대·아주대·경기대 등의 파생임대 수요도 노려볼 만하다. 단지 가까이에 있는 경기도의료원 등 의료기관 종사자들도 있어 임대수요를 기대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원스톱 생활이 가능한 주거상업복합단지에 배후수요도 풍부하다는 것이 투자를 하려는 수요자들에게 매력적"이라며 "이미 많은 수요자들로부터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정자동 사업지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1년 8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