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원시티 SK 리더스 뷰’ 근린생활시설 분양
‘루원시티 SK 리더스 뷰’ 근린생활시설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8.10.05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월 ‘주 52시간 근무제’가 도입되면서 워라밸 문화가 상권에 영향을 끼치고 있다. 개인의 여가와 주거공간에 대한 중요성이 커지자 주거지 인근에 위치한 상권으로 수요가 몰리고  있다.

지난 2월 국회는 주당 법정 근로시간을 68시간에서 52시간으로 단축하는 ‘근로기준법 개정안’을 통과시켰다. 이 제도는 300인 이상 기업에 우선 적용되며 300인 미만이거나 500인 이상 기업은 오는 2020년부터 시행된다. 50인 미만 5인 이상 기업은 2021년 7월부터 적용 대상이다.

개정안을 살펴보면 평일 40시간 근무할 경우 야근이나 휴일 근무가 최대 12시간을 넘을 수 없다. 이에 일부 기업은 퇴근시간에 컴퓨터가 자동으로 꺼지는 PC 오프제를 도입하거나 시차 출퇴근제, 탄력근무제를 실시하는 등 업무환경을 개선하고 나섰다.

이처럼 업무환경이 변화하자 주거지와 인접한 상권 분위기도 달라지고 있다. 일과 삶의 균형을 찾고 여가를 중시하는 욜로(YOLO, you only live once)족이 늘어나면서 퇴근 후 집 근처 상가의 이용객 수가 늘어날 것이라는 게 업계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실제 주 52시간 근무제가 도입되자 소비가 증가하는 양상이다. 일례로 신세계백화점은 주 52시간 근무제가 첫 시행된 7월 신세계백화점의 평일 6시 이후 매출은 시행 직전인 6월 대비 8.6% 증가하며 7월 신세계백화점 전체 신장률(6월 대비 2.8%)을 크게 웃돌았다. 이 밖에도 멀티플렉스, 헬스케어, 리조트, 숙박앱 등의 브랜드들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근로환경이 점차 개선되면서 여가와 취미생활로 인한 소비가 늘어가고 있는데, 아파트가 밀집된 지역이나 두터운 수요를 확보한 대단지 내 상가로 이 같은 수요가 몰릴 것으로 기대된다”며 “내 집 앞 상권을 이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남에 따라 상가의 가치도 급상승할 것으로 보여 주거지 인근 상가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 가운데 인천광역시 서구 가정오거리 일대를 개발하는 루원시티에 ‘루원시티 SK 리더스 뷰’ 근린생활시설이 분양에 나선다.

인천광역시 서구 가정동 477-7 일원, 루원시티 주상 1, 2블록에 들어서는 ‘루원시티 SK 리더스 뷰’ 근린생활시설은 지하 4층~지상 최고 45층, 아파트 오피스텔과 함께 복합단지(MXD)로 개발된다. 아파트 2378가구와 오피스텔 726실 등 총 3104가구가 공급될 예정으로 대단지 배후수요를 품을 전망이다.

‘루원시티 SK 리더스 뷰’ 근린생활시설은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총 3104가구의 대단지 고정수요를 확보할 수 있으며 인천시 서구의 인구 수가 증가하고 있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루원시티는 총 10개 필지에 총 9천 5백여 세대가 들어서 미니신도시가 조성될 예정으로 미래가치는 우수하다는 평이다.

이 근린생활시설이 조성되는 루원시티는 개발이 뜸한 곳이었지만 ‘루원시티 SK 리더스 뷰’가 첫 분양에 나서며 개발이 물꼬를 텄다. 지하철 7호선 석남연장선(부평구청~석남역)이 2020년 개통예정이며, 석남역에서 루원시티를 거쳐 청라국제도시까지 7호선이 연장되는 안이 예비타당성 조사를 통과(2017년 말)한 상태다. 이에 2021년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또 서구와 부천 원종 구간 12.3km의 지하철이 연결되는 수도권 서부지역 경인축 광역철도망 사업도 긍정적으로 검토되고 있다.

통합청사(제2청사)도 조성될 계획이다. 인천시에 따르면 인천시교육청, 인천도시공사, 인재개발원, 인천발전연구원 등 9개의 기관을 이전하고 인천지방국세청을 유치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청라국제도시와 가정지구, 검단신도시와 인접한 위치도 루원시티의 장점이다. 또 경인고속도로 서인천IC도 인접해있어 이를 통해 서울 영등포, 여의도는 물론 서울외곽순환고속도를 통해 수도권 주요 지역으로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루원시티 SK 리더스 뷰’ 근린생활시설은 이 같은 루원시티의 프리미엄을 한 몸에 누릴 수 있는 위치에 들어선다. 인천 지하철 2호선 가정역과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향후 7호선 루원시티역(가칭)이 개통되면 더블 역세권으로 거듭나게 된다. 이와 함께 BRT(간선급행버스)와 다양한 간선·지선 버스 노선이 있어 서울 및 인근 지역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제1경인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제2외곽순환도로 등도 10분 내외 거리에 위치해 있다.

또한 가시성과 접근성이 우수한 스트리트형으로 조성되며 공간 활용을 극대화할 수 있는 테라스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한편, 임시홍보관은 인천시 서구 청라동 162-2 청라마루힐프라자 509호에 위치하며 분양에 대한 자세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