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형부동산시장, 블루오션 ‘섹션오피스’ 눈길
수익형부동산시장, 블루오션 ‘섹션오피스’ 눈길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8.10.01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금리 기조, 고령화시대 접어들면서 수익형부동산 인기
적은 종잣돈으로 수도권에 투자 가능한 곳들 속속 등장

 

 주택시장과 달리 정부정책의 영향을 적게 받으면서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낼 수 있는 ‘수익형부동산시장’이 뜨고 있다. 특히 고령화 시대에 접어들면서 노후를 대비해 연금처럼 안정적인 임대수익 창출이 가능하며 저금리 기조가 계속 유지되면서 ‘수익형부동산시장’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수익형부동산도 부동산의 일부로써 투자 시 많은 자본금이 소요된다는 단점이 있다.

하지만 꼼꼼히 살펴보면 적은 종잣돈으로 투자 가능한 상품들이 속속 등장한다. 이 상품들은 소자본으로도 투자가 가능하고 수요층이 탄탄하므로 환금성이 비교적 좋다.

수도권에서는 자본금 5000만원으로 부동산 상품에 투자할 곳은 마땅치 않다. 소형주택이나 오피스텔 일부는 대출을 이용해 투자할 수 있지만 상당한 위험부담이 따른다. 오피스텔은 이미 공급과잉현상을 겪으면서 임대수익률 하락과 공실 증가로 인해 인기가 시들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또, 주택시장은 부동산규제의 표적이 된데다가 향후 입주대난까지 예상되면서 불안감이 가중되고 있어서다.  

하지만 최근 들어 적은 자본금으로도 투자가 가능한 새로운 부동산 상품이 등장해 주목을 받고 있다. 소호 창업자나 소액 투자자들을 위한 임대수익형 섹션오피스 ‘희가로 프리어’가 블루오션 상품으로 부상하고 있다.

 

 하남미사강변도시 최고의 명당에 우뚝 서다.

‘희가로 프리미어’는 신우산업개발이 하남 미사강변도시 U2단지 13-1블록에 짓는 지식산업센터다. 지하 4 ~지상 10층 규모로 지어지며 업무시설(지식산업센터) 및 근린생활시설, 기숙사 등이 함께 갖춰진다.

이 단지는 ‘신세계 온라인 물류센터 부지(예정)’ 바로 남단에 위치해 있다. 또, 미국식 대형마트인 ‘코스트코’도 근거리에 있다. 

‘희가로 프리미어’는 사실상 서울생활권이나 다름 없는 황금입지에 위치한 데다가 우수한 교통여건도 갖추고 있어 미래가치도 높다. 하남미사강변도시 주변으로 올림픽대로와 외곽순환도로 진입이 가능한 강일IC가 있다. 특히, 서울 강동구를 비롯해 경기도 남양주•구리•하남 등 수도권 동부지역 거주자들의 출퇴근이 수월할 전망이다. 게다가, 지하철5호선 미사역이 내년 6월에 개통될 예정으로 대중교통을 통한 통근도 가능해진다. 또, 하남미사강변도시 내 10만여명의 상주인구를 품고 있는 만큼 인력수급도 용이하다.

지하철 9호선 연장사업도 추진 중에 있다. 또, BRT환승센터가 들어서는 황산사거리가 단지 바로 남단에 위치해 있어 대중교통을 통해 수도권 주요도시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게 된다.

 

1억 원으로 3채까지 장만 가능…높은 안정적인 임대수익 기대

지식산업센터 내 섹션오피스는 투자자금이 적어 누구든지 쉽게 투자할 수 있다. 실제, ‘희가로 프리미어’의 경우 1억원으로 최대 3채까지 섹션오피스를 매입할 수 있다.

지식산업센터는 분양가의 최고 85%까지 자금대출(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또, 기숙사도 최고 65%까지 대출을 받아 볼 수 있다. 특히, 지식산업센터와 기숙사는 정부의 강력한 부동산규제(대출•전매 등)의 칼날을 피해간 만큼 풍선효과도 기대해볼 수 있다. 

하남미사강변도시에 소형오피스의 공급이 거의 없었던 만큼 임대수익률도 상대적으로 높을 전망이다. 차입금 등 타인 자본을 지렛대로 삼아 자기자본 수익률을 높이는 ‘레버리지 효과’도 활용할 수 있다.

‘희가로 프리어어’ 분양관계자는 “섹션오피스 투자 시 실투자금 3000만원으로 월 60만원 안팎의 수익을 기대해볼 수 있다” 면서 “적은 자본금으로도 소형주택이나 오피스텔의 임대수익률 보다 약 2배 가량 높은 수익창출이 가능해 소액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전했다.

지식산업센터(섹션오피스)와 기숙사 모두 발코니를 확장하면 실사용 공간이 크게 늘어날 전망이다. 또, 다락방을 설치하면 발코니 확장면적과 더해서 전용면적 수준의 실사용공간이 추가로 제공된다.

분양관계자에 따르면 전용 6.8평으로 공급되는 기숙사의 경우 시공사가 발코니 1.5평을 무상으로 확장해줄 계획이다. 복층 다락방 면적 4.4평을 더하면 실사용공간 5.9평이 늘어나는 셈이다.

지식산업센터(섹션오피스)와 기숙사 모두 40% 중도금 무이자 혜택이 제공된다. 계약금 10%만 납부하면 잔금 시까지 별도의 비용을 부담하지 않아도 된다.

‘희가로 프리미어’의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하남시 조정대로 45 미사센텀비즈 2층 R215호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