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세권 브랜드 대단지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 10월 분양 예정
역세권 브랜드 대단지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 10월 분양 예정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8.09.27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X•1호선•분당선 수원역, 서울 주요 업무지구 접근 수월
총 2666가구의 HDC현대산업개발•롯데건설 컨소시엄 브랜드 대단지
▲'병점역 아이파크캐슬' 조감도.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 조감도.

 

정부의 부동산 정책과 대출규제 강화로 주택시장이 실수요자 중심의 시장으로 재편되고 있는 가운데, 역세권 브랜드 대단지가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역세권 단지의 경우 교통이 편리할 뿐만 아니라, 유동인구에 따라 다양한 편의시설이 들어서 상권이 빠르게 발달한다. 여기에 브랜드 대단지가 더해지면 금상첨화다. 규모가 크고, 대형건설사의 브랜드를 갖추고 있는 만큼 지역민들에게 인지도가 높아 랜드마크로 자리잡을 가능성이 높다.

이를 반영하듯 역세권 브랜드 대단지는 청약시장에서 강세를 보였다. 금융결제원에 따르면 대우건설이 지난 5월 청약접수를 실시한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총 2355가구)는 특별공급을 제외한 1,663가구 모집에 1순위 청약자 1만9384명이 몰려 평균 11.6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2000가구가 넘는 대규모 브랜드 아파트면서, 지하철 1호선 화서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어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

이러한 가운데, HDC현대산업개발과 롯데건설 컨소시엄이 경기도 화성시 병점동 일대에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을 10월에 분양한다. 단지는 경기도 화성시 병점동 675번지 일원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26층, 27개 동, 전용면적 59~134㎡, 총 2666가구로 구성된다.

단지는 지하철 1호선 병점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단지로, 역을 이용해 KTX•1호선•분당선 환승역인 수원역까지 두 정거장만에 이동이 가능하고, 서울 도심 및 강남 업무지구까지는 1시간대로 진입할 수 있다. 인근에 위치한 안녕IC를 통해 오산화성고속도로와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진출입이 용이하다. 또, 1번 국도와 315번 지방도로를 이용해 수원 및 동탄권역으로 편리하게 이동 가능하다.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대형마트인 홈플러스(병점점)가 가깝게 위치하며, 병점역을 중심으로 형성된 상권을 이용하기에 편리하다. 차량을 이용하면 수원시 수원역과 동탄1신도시 중심상업지구까지 10분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어 두 지역의 생활권 공유가 가능하다.

여기에 단지 주변에 병점복합타운이 조성되고 있어 주거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화성시 병점동, 진안동 일원 약 37만6,000㎡ 부지에 도시개발사업으로 조성되는 병점복합타운은 오는 2019년 준공 예정이다. 지구 내 주거를 비롯해 업무, 상업, 공원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시설이 조성되고 있어 이 일대 기반시설 및 생활 인프라는 더욱 확충될 예정이다.

주변으로 삼성전자나노시티 화성캠퍼스가 위치한 화성일반산업단지와 삼성전자나노시티 기흥캠퍼스, 일진산업단지, 오산가장2산업단지, 오산가장일반산업단지 등이 위치해 있어 관련 종사자들을 배후수요로 확보할 수 있다.

설계도 우수하다. 단지는 보육 특화단지로 설계돼 어린이집, 유아전용 수영장, 키즈카페, 어린이북카페, 독서실, 도서관 등 각종 특화 커뮤니티 시설이 적용된다. 보육 특화시설 인테리어 또한 아이들 눈의 피로감을 줄여줄 수 있는 파스텔 컬러를 적용해 부드럽고 따뜻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이밖에 주민공동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수영장 등 입주민들의 체력을 기를 수 있는 건강 커뮤니티 시설과 티하우스, 게스트하우스, 아트갤러리, 주민카페 등의 휴식공간이 마련된다.

또 단지 내 조경시설을 법정 기준의 약 3배 수준으로 확보한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된다. 단지와 단지 사이에 자연을 테마로 한 정원을 마련해 입주민들이 단지 밖에 나가지 않고도 가벼운 산책이나 운동이 가능하다. 단지는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4Bay(일부세대제외)로 설계해 통풍과 채광을 극대화했다. 알파룸 등을 마련해 공간 활용도를 높이고, 일부 세대는 3면 개방형 구조로 설계된다.

‘병점역 아이파크 캐슬’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태안로 157(병점동 690-3번지)에 마련될 예정이며, 병점역 인근 경기도 화성시 병점동 374-5번지에 분양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