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한 주거 여건 자랑하는 ‘일광신도시 비스타동원 2차’ 분양
우수한 주거 여건 자랑하는 ‘일광신도시 비스타동원 2차’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8.09.20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광역 역세권에 생활 인프라도 우수해

 

 

조정대상지역은 우수한 생활 인프라와 정주 여건을 갖춰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주거 지역이다. 이에 높은 청약경쟁률과 수천만원의 웃돈 형성을 자랑하기도 한다.

정부가 이런 시장의 과열을 막기 위해 규제를 가하지만, 조정대상지역은 우수한 입지 여건과 높은 미래가치로 여전히 수요자들의 눈여겨보는 곳이다.

최근 부산 지역 중 기장군이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됐다. 하지만 기장군 내 일광면만 유일하게 규제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국토부는 일광면이 지속적인 가격 상승세를 보이고 다양한 개발호재가 존재하기 때문에 해제를 보류했다고 전했다.

실제, 일광면은 다수의 개발호재로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곳이다. 부산외곽순화고속도로 개통과 국도 31호선 개통 예정으로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자랑한다. 또, 일광 한국유리부지 개발 계획에 따른 인근 단지들의 가격 프리미엄 형성도 기대되고 있다.

일광면은 우수한 정주 여건과 다양한 개발호재로 수요자들에게 선호되는 곳이지만, 그만큼 규제로 인한 진입장벽이 높은 곳이다. 

이에 똑똑한 실수요자라면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잔여세대 물량을 노려볼 만하다.

현재 동원개발이 일광도시개발사업 B1블록에서 공급하는 ‘일광신도시 비스타동원 2차’는 일부 잔여세대를 선착순으로 공급하고 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31층, 11개 동, 전용면적 96~159㎡, 총 917가구로 조성된다. 청약 통장을 사용하지 않고도 분양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단지는 교통 여건이 뛰어나고 우수한 입지 조건을 자랑한다. 단지 바로 앞 동해선복선전철 일광역이 위치한 역세권으로 해운대까지 10분, 서면을 포함한 부산 도심까지 30분이면 이동 가능하다. 단지 바로 옆에는 중심상업시설이 있어 각종 편의시설을 도보로 쉽게 이용할 수 있다. 글로벌 유통기업인 이케아(IKEA)의 오픈이 예정된 오시리아 관광단지와 신세계 프리미엄아울렛, 롯데몰 동부산점 등도 동해안고속도로를 이용하면 10분 내 도착할 수 있다.

‘일광신도시 비스타동원 2차’는 마린시티 내 고급 주상복합 아파트에서만 적용되던 게스트하우스를 단지 내 마련해 입주민의 주거 만족도도 높였다. 침실, 거실, 주방시설 등을 갖춘 게스트하우스는 명절과 휴가 시즌에 손님을 맞이하거나, 각종 모임의 행사장소, 비즈니스공간 등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동원개발의 고급 주거 브랜드인 ’비스타‘로 공급되는 만큼 차별화된 상품 설계도 주목해볼 만하다. 부산에서 보기 드문 5bay 설계 적용으로 채광과 개방감은 극대화했으며, 거실과 방 사이 가변형 벽체를 도입해 입주민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공간 구성을 할 수 있다. 또, 대가족 또는 별도의 취미 공간을 원하는 수요층을 위해 복층형 구조도 선보인다.

축구장 2배 크기의 넓은 조경 면적도 자랑한다. 중앙 잔디공원, 산책로 등을 갖춘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돼 단지 내에서 건강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다.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은 헬스장, GX룸, 골프연습장, 독서실, 작은도서관 등 다양한 연령층이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할 예정이다. 또 아파트 입구에 학원 차량이나 유치원 차량 등 통학버스 승∙하차 공간으로 활용된 맘스스테이션과 단지 내 어린이집을 갖춘 점은 어린 자녀를 둔 입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일광신도시 비스타동원 2차’는 현재 일부 잔여세대 물량을 선착순 분양중이며, 계약금 1차 10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전액 무이자 혜택도 제공한다. 견본주택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 1522번지에 조성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