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사직 쌍용예가’ 직주근접 단지로 제격
청주 ‘사직 쌍용예가’ 직주근접 단지로 제격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8.09.19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하이닉스 이달 말 준공 예정… 배후수요만 약 11만4000여명

 

 SK하이닉스 청주 M15 반도체 공장이 빠르면 이 달 중 준공을 완료할 것으로 보이면서 청주 부동산 시장이 달아오르고 있다. 

SK하이닉스 청주 반도체 공장은 약 23만4000㎡의 면적에 15조원 이상을 투자하는 공장으로 삼성전자 평택공장, LG디스플레이 파주 공장의 뒤를 잇는 ‘메가팩토리’다. 청주 공장에는 SK하이닉스 직원들과 협력업체 직원 약 11만4000여명이 상주할 것으로 보이면서 청주에 위치한 오피스텔은 물론 아파트까지 빠르게 잔여 물량을 소진하고 있다.

실제로 청주 사직동에 위치한 D공인중개업소에 따르면 “올 초부터 청주에 오피스텔 잔여 미분양 물량이 빠르게 소진되고 아파트를 찾는 사람들도 많아졌다”며 “SK하이닉스 직원 숙소로 계약하거나 개인이 내려와서 아파트를 매매하는 경우도 늘고 있다”고 현장 분위기를 전했다.

이런 가운데 청주에 SK하이닉스 배후단지로 새 아파트가 공급을 앞두고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을 얻고있다. 청주시 사직동에 들어서는 브랜드 아파트 ‘사직 쌍용예가’그 주인공으로 SK하이닉스까지 차량으로 10분이면 이동이 가능하다.

‘사직 쌍용예가’는 청주시 서원구 사직동 552-17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29층 8개 동 600여세대 규모로 지어진다. 전용면적은 59~84㎡형으로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으로만 구성돼 있다.

단지는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건립되며 올해 조합설립인가를 마무리 짓고 이번 달부터 2차 조합원 모집에 돌입한다. 지난해 1차 조합원 모집을 단기간 내에 마무리 했고 조합원 모집가격이 주변 시세보다 저렴한 만큼 조기 마감이 예상된다.

사직동은 청주의 중심에 위치한 구도심으로 사직동 일대 16,000세대의 재개발이 추진 중이다. 그 중 ‘사직 쌍용예가’가 가장 먼저 속도를 내어 추진 중인 곳이다.

먼저 교육여건이 좋아 학부모들의 관심이 클 것으로 보인다. 한벌초등학교가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해 있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면 중,고교 및 초등 영어체험센터까지 5분 내외로 이동할 수 있다.

주변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청주종합운동장을 비롯해 청주예술의전당과 청주의료원, 홈플러스, 청주시청, 충청북도청, 서원구청, 고인쇄박물관, 수영장 등 생활편의시설이 주변에 밀집해 있다. 

경부고속도로 청주IC와 중부고속도로 서청주 IC, 오창IC 등이 연계된 다양한 교통망으로 서울, 수도권 및 지방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게다가, 청주의 중심에 위치해 있어 대중교통 이용도 수월하다.

단지 설계도 우수하다. 전 세대 남향위주로 단지를 배치하고 판상형으로 설계해 채광성 및 통풍성을 극대화했다. 또, 동과 동간 거리를 넓게 배치해 통풍성을 높이고 개방감도 살렸다. 일부 동에는 1~2개 층 높이의 필로티구조를 적용해 저층 세대의 사생활 침해를 사전에 방지하도록 했다.

이 아파트는 평면도 특화 시켰다. 각 세대에 알파룸 및 주방펜트리 공간을 확보해 공간효율성을 높인 점이 돋보인다. 또 채광성 및 통풍성이 우수한 4베이 구조를 적용해 쾌적하고 여유로운 주거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양면 발코니가 있는 타워형 구조의 두가지 타입을 공급하여 다양한 수요자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 고층아파트의 취약점으로 손꼽혀 왔던 화재 대피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층간 옥외용 피난사다리까지 설치해 입주민의 안전을 꼼꼼하게 챙겼다.

‘사직 쌍용예가’는 입주자 편의를 위해 전자경비, 택배, 주차관제, CCTV 등 종합보안서비스를 제공하고 지능형 비디오 분석으로 외부침입에 반응하며 빅데이터분석을 통한 개인 세대별 맞춤 시스템을 제공한다.

단지 내 지상에는 차가 다니지 않는 친환경아파트로 곳곳에 조경시설과 휴게시설, 어린이 놀이터 등을 설치 했다. 각 동별로 특화된 감성적 테마가 적용된 다양한 조경시설 등을 마련해 세대별 맞춤 휴식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사직 쌍용예가’의 주택홍보관은 청주시 서원구 분평동 519번지(분평동 행복한 마을 5단지 길건너 맞은 편)에 마련됐다. 중도금 무이자 및 발코니 무상 확장 등 다양한 혜택이 조합원들에게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