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의성 레이크뷰빌리지, 29세대 공동체 마을 입주자 모집
경북 의성 레이크뷰빌리지, 29세대 공동체 마을 입주자 모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8.09.17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 의성군 안계면 개천지 호숫가에 조성되는 29세대 공동체 마을, 레이크뷰 빌리지(Lake view village)가 2019년 12월 입주를 목표로 입주자를 모집하고 있다.

공동체 주거단지 전문기업 민들레코하우징이 함께 조성하는 ‘의성 레이크뷰 빌리지’는 종합병원 등 생활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는 의성군 서부의 중심지역, 안계면에 자리한다.

31,658㎡의 규모에 주택 29세대, 마을회관 1동으로 구성된 레이크뷰 빌리지는 넉넉한 전용면적이 확보된 만큼 입주자의 개성과 취향에 따라 자유로운 주택건축이 가능하며, 아름다운 호수를 조망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지역주민과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마을’의 취지에 맞게 마을회관에서는 주민편의 및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이웃 간 친목을 도모하는 마을 기반 활동과 문화예술 동아리 활동도 진행한다. 레이크뷰 빌리지 입주자는 ‘두꺼비학교’를 통해 공동체 마을 적응을 위한 교육을 받을 수 있으며, 해당 교육은 민들레코하우징이 담당해 향후 마을 운영 전반에 대한 컨설팅도 지속적으로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관계자는 “레이크뷰 빌리지는 안계면의 자연환경과 생활 편의를 함께 누릴 수 있도록 조성된 마을”이라며, “지속 가능한 마을 운영을 위한 컨설팅이 제공됨은 물론 인근 ‘고운마을’의 활기찬 농촌 프로젝트에도 참여할 수 있어 더욱 풍성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활기찬 농촌 프로젝트는 의성군 단촌면 구계리 일원에 2018년까지 100억 원을 투입, ▲체류형(임대주택) 및 방문형 농장 시설 ▲체험 가공시설 ▲커뮤니티 센터 ▲캠핑장 등을 조성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레이크뷰 빌리지의 입주자에게는 방문형 농장 시설 내 임대주택 이용 및 협동조합 참여 기회가 주어진다. 

한편, 레이크뷰 빌리지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사회적기업 민들레코하우징 홈페이지 및 네이버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