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원희캐슬 고덕신도시’ 분양
‘프리미엄 원희캐슬 고덕신도시’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8.09.13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력산업인 반도체 평택캠퍼스 중심 투자에 인근 지식산업센터 주목 받아
‘지식산업센터’ 삼성 130조 투자에 웃음
▲상기 CG는 소비자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된 것으로 사실과 차이가 있으며 건물 외관, 색채, 간판위치 등은 인허가과정 및 실제 시공 시 변경될 수 있다.
▲상기 CG는 소비자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된 것으로 사실과 차이가 있으며 건물 외관, 색채, 간판위치 등은 인허가과정 및 실제 시공 시 변경될 수 있다.

 

 

삼성이 지난 달 8일 3년 동안 국내외에 180조 원을 투자하고 4만 명을 신규 채용하겠다는 대규모 투자 계획을 발표했다. 이 중 130조가 국내에 투자될 예정이며 특히 평택캠퍼스를 중심으로 한 반도체 부문에 100조 원 안팎을 투입하여 주력 산업인 반도체 부문에 대해 투자를 집중할 계획이다.

삼성의 막대한 투자 금액이 들어가는 삼성전자 평택캠퍼스는 지난 12월부터 가동 중인 1라인을 포함 총 4개 라인을 지을 수 있는 대규모 반도체 공장이다. 지난 2월 2라인의 투자 발표에 이어 향후 3, 4라인까지 들어서게 되면 최소 3년 간 평택에 들어갈 삼성의 투자금액은 100조원 수준에 달할 전망이다.

삼성은 130조원 국내 투자에 따른 고용 유발 효과가 70만 명에 달할 것으로 내다봤다. 한 전문가는 “130조원을 삼성이 투자하면 직접 고용뿐 아니라 관련 협력•납품업체의 추가 고용 등 낙수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실제 수원 삼성디지털시티, 삼성나노시티 기흥캠퍼스와 화성캠퍼스, 아산탕정 디스플레이시티 등의 지역은 삼성 근로자는 물론 협력업체 관련 종사자까지 유입되면서 지역이 활성화된 사례가 있다. 이에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인근에도 기업이 입주해야 할 필요성이 높아지며 지식산업센터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는 기업과 인접해 있을수록 업무 협력이나 교류가 용이해 실적 상승을 기대할 수 있으며, 관련 기업들의 계열사 및 협력업체 등 대기수요가 풍부해 안정적인 임대수익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삼성의 막대한 투자가 이뤄지는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인근에 위치한 지식산업센터를 선점하기 위한 움직임이 더욱 빨라지고 있다. 특히 이 곳에 공급 예정인 ‘프리미엄 원희캐슬 고덕신도시’의 경우 유독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

이는 ‘프리미엄 원희캐슬 고덕신도시’가 삼성전자 평택캠퍼스와 불과 300m, 도보 약 3분 거리에 위치한 최적의 입지조건을 자랑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는 화성캠퍼스 인근 지식산업센터와 비교해도 훨씬 가까운 거리다.

여기에 더해 바로 옆에는 삼성전자의 협력사이자 세계 5대 반도체 장비 업체 중 하나인 ‘도쿄일렉트론코리아’의 사옥도 건설될 예정이다. 그야말로 삼성전자 평택캠퍼스를 앞마당, 세계 5대 반도체 장비 업체인 ‘도쿄일렉트론코리아’를 옆집처럼 누릴 수 있는 셈.

또 5km 내에 브레인시티, 평택일반산업단지, 진위3일반산업단지, 평택종합물류단지 등 비즈니스 클러스터가 위치해 관련 종사자 수요 및 기업체 이전 수요가 풍부하다.

교통환경 역시 더할 나위 없다. 인근에는 수서발 고속철도인 SRT 지제역과 1호선 서정리역이 위치해 있고, 지제역을 이용하면 2정거장만으로 서울로의 이동이 가능하다. 또 경부고속도로 안성IC, 평택제천고속도로 등도 인접해 있어 수도권은 물론 전국 각지로의 이동도 자유롭다.

‘프리미엄 원희캐슬 고덕신도시’는 고덕국제신도시 내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설 수 있는 지원용지 비율이 4%로 낮음에도 불구하고, 이처럼 최적의 입지조건에 더해 희소성까지 갖추면서 공실에 대한 걱정을 최소화했다.

고덕국제신도시 지원 3-1-2BL에 들어서는 ‘프리미엄 원희캐슬 고덕신도시’는 지하 3층~지상 10층 규모로 지식산업센터와 업무시설, 근린생활시설 등이 공급될 예정이며, 창고•회의실 등 편의시설을 함께 갖추고 있어 업무효율성의 극대화가 기대되며, 소형 타입부터 중형 타입까지 다양한 면적으로 구성돼 1인 기업과 스타트업 등 다양한 업종의 기업이 입주가 가능하다.

여기에 근린생활시설은 입주기업의 고정수요뿐 아니라 삼성전자를 비롯 배후 주거단지의 풍부한 수요를 누릴 수 있어 활성화가 기대된다. 최대폭 7.2m의 스트리트몰로 조성될 예정이며 다수의 호실에 테라스가 계획되어 있어서 수요와 상품성 모두가 기대된다.

‘프리미엄 원희캐슬 고덕신도시’의 홍보관은 경기도 화성시 오산동 동탄대로 537 라스플로레스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연일 몰리는 상담고객으로 상담 대기시간이 길어질 수 있어 예약방문이 필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