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 마장 리젠시빌 란트 더웰' 주목
'이천 마장 리젠시빌 란트 더웰' 주목
  • 안주희 기자
  • 승인 2018.08.24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하이닉스까지 20분대 이동… 배후 단지 주목
워라벨 늘면서 직주근접 단지 중요성 커져… 불황에도 수요 꾸준해 환금성 기대

 

(건설타임즈) 안주희 기자= 정부의 주 52시간제도 도입으로 일과 삶의 균형을 뜻하는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집과 회사가 가까운 직주근접 단지가 주목 받고 있다.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저녁이 있는 삶을 즐기려는 직장인들이 늘면서다.

여기에 직주근접 단지는 수요가 꾸준한 탓에 시장 불황에도 시세 변동이 크지 않고 향후 높은 환금성도 기대할 수 있다.

이러한 가운데 경기도 이천시에 SK하이닉스 근로자들을 배후로 둔 단지가 있어 눈길을 끈다. (주)리젠시빌주택이 9월 경기도 이천시 최초로 조성되는 택지개발지구인 마장지구에 일반분양 공급하는 ‘이천 마장 리젠시빌란트 더웰’이 그 주인공이다.

단지부터 SK하이닉스까지 20분대에 이동이 가능하며, 이천시는 구도심이 노후화가 진행되고 있고 소형 아파트 공급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곳이기 때문에 유망 배후 단지로 손꼽히고 있다. 2017년 기준 이천 사업장에는 SK하이닉스 직원이 1만5000여명, 10여개 협력사 직원이 2400명 근무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추가로 SK하이닉스는 메모리 반도체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경기도 이천 본사에 새 반도체 공장을 건설할 계획이다. 신규로 조성되는 공장은 이천 본사 내 5만3000㎡ 부지에 조성된다. 투자비는 3조5000억원이며 신공장의 고용 유발효과를 약 35만명으로 추정했다. 착공은 올해 말 완공은 2020년 10월 예정된 만큼 배후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이천 마장 리젠시빌 란트 더웰’은 주거여건도 좋다. 단지 앞쪽에는 중심상업용지, 도시지원시설 용지, 관공서 용지까지 예정되어 있어 향후 개발이 완료되면 택지지구 내에서도 가장 우수한 입지를 선점할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 주변에 우체국, 농협하나로마트도 가깝다.

단지는 주변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천혜의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다. 또한 뒤쪽으로는 복하천 수변공원(예정)을 따라 자전거 도로 이용이 가능하며, 주변으로는 근린공원이 있어 쾌적한 생활환경을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유치원과 마장초,중,고교 개교가 예정돼 있어 원스탑 교육이 가능할 전망이며 도서관도 가까이 위치해 있다.

사통팔달의 교통여건도 주목할만하다. 영동고속도로 덕평IC을 통해 수도권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 호법JC를 거쳐 중부고속도로도 이용할 수 있으며, 덕평•서이천IC, 42번국도, 325번 지방도가 위치해 있다. 복선전철 경강선(판교~이천~여주) 이천역을 이용하면 판교신도시와 강남권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다.

이천시는 지난 2016년 여주~판교 복선전철(이하 경강선)이 개통된 이후 서울접근성이 크게 개선되면서 인구유입도 꾸준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서울 출퇴근이 가능해지면서 이천시를 찾는 주택수요가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한편 ‘이천 마장 리젠시빌 란트’는 이천 마장지구 A1, 2블록에 지하 1층~지상 20층, 총 603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이 중에서 1차분 298가구를 100% 분양 완료하였고, 2차분인 총 305세대에 대해 일반분양 공급에 나선다. 단지는 마장 택지개발지구에서 유일하게 공급되는 전용 57㎡의 단일 소형 틈새상품으로 가족 구성원이 적은 신혼부부나 어린 아이를 둔 가정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 내에는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홈 IoT시스템도 적용된다. 스마트앱을 이용해 생활가전 제어나 가스잠금, 난방제어, 실시간 에너지 사용량 등을 손쉽게 작동하거나 확인할 수 있다.

‘이천 마장 리젠시빌 란트 더웰’의 견본주택은 이천시 안흥동 320-1번지에 마련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