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 입지 돋보이는 아파트 ‘스마트시티오산 금호어울림’ 인기
황금 입지 돋보이는 아파트 ‘스마트시티오산 금호어울림’ 인기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8.08.13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탁월한 입지에 자리한 아파트는 생활편의가 매우 좋고 시세 하락의 위험이 없어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에게도 매우 인기가 좋다.

오래전부터 사용된 ‘역세권’ 이외에도 ‘숲세권’, ‘공세권’, ‘몰세권’, ‘학세권’ 등 다양한 신조어들이 등장해 부동산 시장에서 입지적 요소가 차지하는 중요성을 보여준다. 다양한 입지적 장점을 ‘O세권’에 접목해 부동산이 가진 입지적인 장점을 강조해 표현하는 것이다.

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O세권’마케팅이 더 각광 받는 것은 자신의 행복을 중시하는 ‘욜로(YOLO•You Only Live Once)’와 일과 삶의 균형을 중시하는 ‘워라밸(Work & Life Balance)’ 등이 라이프 트렌드로 부각되고 있기 때문이다. 삶의 질이 삶의 중요한 가치로 자리 잡으면서 각종 생활 편의를 누릴 수 있는 아파트 단지들의 인기가 매우 높다.

다양한 입지적 요소 중에 두 가지 이상의 장점을 갖춘 곳 ‘멀티 세권’에 입지한 아파트는 황금 입지에 있다고 평가된다. 여기에 착한 가격까지 책정될 경우 가성비 높은 아파트로 불리며 실입주자를 비롯해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킨다.

이런 분위기 속에 ‘스마트시티오산 금호어울림’ 지역주택조합 아파트가 조합원 모집 중에 있어 관심이 높다. 멀티세권 프리미엄을 갖춘 황금입지의 아파트로 가격도 합리적으로 책정돼 ‘가성비 갑’ 아파트로 일대 부동산 시장에서 빠르게 입소문 타고 있다.

이 단지는 역세권과 숲세권, 공세권, 학세권 프리미엄을 지닌 좋은 위치에 자리하고 있다. 생활 인프라도 우수해 가치가 더욱 빛난다.

역세권은 다양한 입지 요소들 중 단연 최고라 할 수 있다. 이 단지는 지하철 1호선 병점역, 세마역, 서동탄역 등이 인접해 역세권 프리미엄을 갖췄다. 주변 지역으로의 이동이 용이하고 통근 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 높은 삶의 질이 기대된다.

북오산IC, 서오산TG, 안녕IC 수도권순환고속도로(봉담, 동탄) 등의 주요 도로를 차량으로 10분 내 이용 가능해 도로망도 탁월하다는 평이다. 서울 및 수도원으로 출퇴근 하는 직장인 수요자들에게 높은 인기가 전망된다.

숲세권과 공세권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다. 단지와 독산(해발 208m)이 가까워 쾌적한 주거 환경이 기대된다. 숲세권을 갖춰 여유 시간을 활용해 산책과 같은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다. 독산성, 산림욕장, 세마대 등의 사적과 산책로도 조성돼있다. 또한 지역 대표 공세권 단지로 오산세마공원과 구봉산 근린공원 등 다수의 공원이 인접해있다. 자연 친화적인 단지로 이름 날 만하다.

학세권 프리미엄도 갖춰 자녀 교육에 신경 쓰는 부모 수요자들의 호응도 예상된다. 양산초, 광성초, 세마중, 세마고, 한신대학교 등을 비롯해 병점 시립도서관 등 풍부한 교육기반시설이 자리해 있다.

우수한 생활 인프라도 수요자들의 발길을 이 아파트로 이끈다. 오산뿐만 아니라 동탄 생활권을 공유하고 있다. 단지 인근에 백화점, 은행, 병원, 도서관, 극장, 마트, 관공서 등의 풍부한 공공시설과 생활편의 시설이 위치해 생활 편의가 매우 좋다.

직주근접 주거지로서 높은 가치도 품고 있다. 오산가장일반산업단지, 오산가장제2일반산업단지 등이 인접해있고 2020년 상반기에는 오산가장3일반산업단지가 조성 예정으로 미래가치 상승이 예견된다.

단지 자체의 매력도 상당하다. 지하 1층~지상 27층, 22개동, 전용 59㎡~84㎡ 총 1,550세대 규모로 건립 예정인 이 아파트는 위해 전 세대 4베이, 4룸의 혁신적인 중소형 평면을 도입해 호평 된다. 공간 효율이 매우 좋다는 평이다. 전자가전제품, 특화된 수납시설, 발코니 확장이 무상 풀옵션으로 제공돼 비용 부담이 적고 입주시 즉시 생활 가능하다. 스파와 골프를 즐길 수 있는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된다.

전 세대에 계절 창고와 조식을 즐길 수 있는 브런치라운드 서비스도 마련된다. 수준 높은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아파트로 높은 주목을 받고 있다.

합리적인 가격도 이 아파트만의 차별점이다. 일대 아파트들이 3.3㎡당 1,100만원대를 넘긴 분위기 속에 3.3㎡당 600만원대부터 시작하는 합리적인 조합원 모집 가격을 제시하고 있다. 착한 가격에 좋은 입지의 아파트를 공급 받을 수 있어 좋다.

한편, 스마트시티오산 금호어울림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경기도 오산시 양산동 95번지 일원에 자리한다. 주택홍보관은 경기도 오산시 오산동 222번지에 개관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