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산림청, 지속가능한 자연을 위해 손잡는다
환경부-산림청, 지속가능한 자연을 위해 손잡는다
  • 김유현 기자
  • 승인 2018.08.09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환경부(장관 김은경)와 산림청(청장 김재현)은 세종특별자치시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정책협력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식은 김은경 환경부 장관과 김재현 산림청장이 주재했으며, 환경부와 산림청의 첫 번째 정책협의회를 계기로 마련됐다. 양 기관은 정책협의회를 통해 자연환경을 비롯해 산림 분야 주요 정책 및 현안에 대해 상호 이해를 높이고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서로의 정책수단을 연계해 ▲긴급현안 ▲상생협력 ▲ 공동대응 등 3대 협력분야 6개 협력과제를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먼저, 생태우수지역 보호 및 재해안전 확보를 위해 재생에너지 입지 기준과 사전 협의 절차 마련을 위한 협력방안을 찾기로 했다.

또한, 양 기관에서 각각 추진 중인 자연·산림자원 조사를 연계하여 조사기법·기술, 전문인력, 결과 정보(데이터) 등을 공유하고, 식물분야 국가생물종목록 작성 시 통일된 학명·국명을 사용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

환경부 김은경  장관은 "자연환경과 산림은 물리적 불가분의 관계로 여러 정책추진에 환경부와 산림청의 협력적 동반관계가 필요하다"라며 "우리나라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는 열린 마음으로 지속적인 협의회 운영과 소통으로 양 기관에 산적한 현안을 해결하고 빠른 시일 내에 가시적인 성과를 도출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