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강주택 금강펜테리움 등 평범하지 않은 ‘別別’ 단지가 뜬다
금강주택 금강펜테리움 등 평범하지 않은 ‘別別’ 단지가 뜬다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8.07.17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뮤니티시설, 첨단 시스템 등 독창성·희소성 갖춘 이색 단지 주목받아
금강주택 ‘금강펜테리움’ 등 타 단지와의 차별성으로 중무장

 

 

 

최근 수요자들의 눈높이가 나날이 높아지며 금강펜테리움 등 타 단지들과는 차별화된 ‘이색 단지’가 주목받고 있다.

건설사들은 커뮤니티시설, 평면, 외관 디자인, 첨단 시스템, 주거서비스 등 다양한 측면에서 희소성과 독창성을 내세워 타 단지들보다 돋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는 경쟁이 치열한 분양시장에서 수요자들에게 선택받기 위해서다. 금강주택 ‘금강펜테리움’ 등 중견건설사 뿐만 아니라 대형건설사들도 경쟁이 치열하다. 

실제 이색 단지들은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아 청약 성적이 우수했ㅁ다. 금융결제원 자료에 따르면, 지난 4월 분양한 ‘힐스테이트 범계역 모비우스’는 안양시 내 최초로 스카이브릿지와 안면인식 시스템 등을 선보여 622실 청약에 총 6만5546건이 접수돼 평균 105.3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또 지난달 공급한 ‘달서 센트럴 더샵’도 국내 건설사 최초로 AI 음성인식을 지원하는 대화형 스마트홈을 적용해 눈길을 끌며, 219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2만3080명이 몰려 평균 105.3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차별성으로 경쟁력을 지닌 이런 단지들은 주거 만족도도 높아 가격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었다. 국토교통부실거래가 자료에 따르면, 서울 반포동에 분양한 ‘아크로리버파크’는 올해 5월 전용면적 112㎡가 29억7500만원에 거래됐다. 이는 분양가 22억5100만원 대비 7억2400만원 가량 웃돈이 붙은 셈이다. 이 단지는 한강 조망이 가능한 국내 최초 스카이도서관을 비롯해 개인스튜디오실, 코인세탁실, 게스트하우스 등 이색 커뮤니티 시설로 주목받으며 인기를 끈 것으로 분석된다.

평범한 단지들 속 수요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이색 단지들을 눈여겨볼 만하다. 

금강주택은 인천 남구에서 ‘인천도화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를 분양 중이다. 금강주택이 분양하는 ‘인천도화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는 지하 2층~지상 29층 전용면적 59~84㎡ 총 479가구 규모다. 금강주택 ‘인천도화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는 전 가구를 남향 위주 4bay 판상형으로 설계하여 채광을 극대화했다. 금강주택 ‘인천도화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는 동간 거리를 극대화 하여 사생활보호와 쾌적한 단지 내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금강주택 ‘인천도화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는 최상층 다락과 알파룸을 통해 소형 면적에도 4개의 방이 구성하도록 설계하여 세대 내 공간활용도를 높였다.

롯데건설은 경기도 김포한강신도시 Ab-22블록에서 '김포한강 롯데캐슬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을 공급 중이다. 지하 1층~지상 최고 9층, 32개 동, 전용면적 67~84㎡ 912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이 단지는 입주민을 위한 샤롯데 서비스가 제공돼 눈길을 끈다. TV, 냉장고, 정수기 등 생활가전제품을 저렴하게 렌탈해주는 가전제품 렌탈 서비스부터 그린카 카셰어링 서비스와 아침이 바쁜 직장인들을 위한 조식 배달 서비스, 홈케어, 아이돌봄 등의 각종 생활지원 서비스까지 제공될 예정이다. 또, 롯데그룹 계열사의 공통 멤버십인 ‘엘포인트’와도 연동돼 임대료나 관리비 등 생활비를 포인트로 납부할 수 있다.

GS건설이 7월 경기 안양시 만안구 안양6동 585-2번지 일원에 ‘안양씨엘포레자이’를 분양 중이다. 지하 5층~지상 27층, 13개 동, 전용면적 39~100㎡, 총 1394가구 규모로 이중 791가구가 일반에 공급된다. 단지는 주민공동 편의시설을 특화한 고품격 커뮤니티 공간인 ‘Xian Center’를 통해 개인스튜디오, 명상휴게실, 원기회복실, 클럽하우스 등을 제공한다. 또 업계 최초로 자이가 개발한 ‘워커블 커뮤니티’ 도입으로 신체활동 증진, 이웃 간의 소통 등 건강한 주거 문화 형태를 선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