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백운 코아루 아팰리스힐, 7월 오픈 예정
광주백운 코아루 아팰리스힐, 7월 오픈 예정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8.07.11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광역시 남구 개발 프리미엄 중심에 위치

 

광주광역시 남구 백운동 231-3번지 일대에 광주백운 코아루 아팰리스힐이 들어설 예정이다. 광주시 백운동은 2012년 이후 입주 물량이 적어 주민들이 신축 아파트를 원하는 지역으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교통과 교육, 공원과 비전까지 두루 갖춘 프리미엄 중심에 위치한 광주백운 코아루 아팰리스힐은 지하 2층, 지상 20층 아파트 3개동에 전용면적은 71㎡, A•B•C 타입이다. 입주 세대는 총 197세대이며, 생활 편의 및 주거만족도를 두루 갖췄다.

광주백운 코아루 아팰리스힐의 가장 큰 강점은 교통이다. 광주 지하철 2호선 백운광장역이 2023년에 개통 예정이며, 백운교차로가 단지 500m 거리에 있다. 대남대로와 서문대로를 통해 시내로 이동이 편리하며, 제2순환도로를 이용하면 시외로의 접근성이 우수해 사통팔달로 분류된다.

광주백운 코아루 아팰리스힐은 휘트니스 센터, 어린이놀이터, 단지 내 상가 등을 갖췄으며, 판상형 남향 위주로 배치되어 있다. 일부 세대는 4베이 혁신 설계와 팬트리 수납공간을 갖추어 더욱 세련된 주거공간을 구현했고, 최상층 세대를 위한 맞춤 특화 다락방 설계, 보행자 통행길을 확보한 1층 필로티 설계도 주목할 만하다.

여기에 홈 IoT(사물인터넷) 플랫폼을 구축한 단지로 전용앱을 통해 냉난방 및 조명 가스제어 등 최첨단 인공지능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입주민의 안전은 물론 생활의 편의성을 높일 예정이다.

각종 공원도 인접해 있어 쾌적한 생활을 돕는 요소다. 단지 바로 옆에 6만 6천224㎡ 규모의 월산 근린공원이 위치해 생태놀이터와 생태전시관 및 산책로 등을 가까이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사직공원과 광주공원, 풍암호수체육공원, 푸른길 공원 등도 인접해 있어 여가 및 취미활동을 공원에서 취할 수 있는 친자연적인 생활이 가능하다.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거리에 백운초등학교, 서광중학교, 삼육초중고등학교 등의 학교가 있으며, 광주남구 명문학군과 봉선동 학원가도 이용 가능해 교육 여건도 좋은 편이다.

생활편의 시설도 두루 갖추고 있다. 무등시장, 롯데마트, 남구청 등 각종 쇼핑 및 편의 시설이 밀집되어 있으며, 광주기독교병원과 동아병원 등도 가까워서 생활 인프라가 좋다. 

한편, 청년층 주거 안정을 목적으로 옛 보훈병원 부지에는 청년주택 500호가 조성될 예정이며, 젊음의 거리 또한 예정되어 있어 백운광장 주변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광주백운 코아루 아팰리스힐 모델하우스는 오는 7월, 광주광역시 서구 마륵동 삼성디지털프라자 컨벤션점 옆에 오픈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