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오피스텔 'JK루체스타‘ IoT 서비스 주목
인천 오피스텔 'JK루체스타‘ IoT 서비스 주목
  • 김유현 기자
  • 승인 2018.07.05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잇테리어(ITerior)’가 부동산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 잇테리어란, IT와 인테리어의 합성어로 뛰어난 디자인과 기능성을 갖춘 IT기기를 활용해 집안 분위기를 바꾸는 인테리어 방법을 의미한다.

이런 잇테리어(ITerior) 외에도 IT기술이 접목된 IoT(사물인터넷)서비스가 아파트, 오피스텔 등 주거상품에 대거 적용되면서 말 한마디, 터치 한번으로 간편하게 집안의 조명부터 가전제품까지 손쉽게 조작할 수 있는 ‘똑똑한 주거상품’들이 많은 수요자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주·상·업 三位一體 비즈니스 복합단지 'JK루체스타‘, 오피스텔에 IoT 서비스 적용 눈길

△‘JK루체스타’ 투시도

 

수도권에서 가장 큰 산업단지 중 하나인 남동인더스파크(구 남동공단) 내 주거·상업·업무시설이 결합된 최초의 비즈니스 복합단지 ‘JK루체스타’의 오피스텔에도 IoT서비스가 적용되 실수요자를 비롯한 투자자들로부터 눈길을 끌고 있다.

인천 오피스텔 ‘JK루체스타’는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전용면적 21~23㎡, 소형평형으로만 공급되며 입주자들이 스마트한 생활을 누릴 수 있도록 첨단 IoT시스템을 접목시켰다. 이를 통해 생활·가전제품 등을 원격제어로 편리하게 조작할 수 있는 최신 시스템이 구축될 예정이며 입주자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인터넷 및 와이파이(wifi)도 무료로 설치될 예정이다. 여기에 생활편의를 더욱 높여주는 U+IPTV설치와 입주 후 바로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는 풀옵션 빌트인(세탁기, 냉장고, 에어컨, 비데 등)이 제공돼 입주민들의 주거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이런 첨단시스템과 더불어 우수한 교통인프라도 인천 오피스텔 ‘JK루체스타’의 주거 및 투자 가치를 더욱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먼저 인근에 인천 송도~공항철도를 잇는 인천1호선 신연수역과 인천 송도~지하철 4호선을 잇는 수인선 남동인더스파크역을 이용할 수 있다. 수인선은 향후 1호선이 지나는 수원역까지 이어질 예정으로 교통인프라가 더욱 향상될 예정이다. 또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제 1·2·3 경인고속도로를 이용해 인천국제공항, 인천 신항IC, 광명역KTX, 외곽순환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등으로 접근성이 용이하고 이를 통해 전국 각 지역으로의 이동이 용이한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추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인천 오피스텔 ‘JK루체스타’ 바로 옆에는 약 3,000평 규모의 염골근린공원이 인접해 있으며 건물 내 옥상정원을 마련해 입주민들에게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입지적 장점도 눈에 띈다. 남동인더스파크 내에서도 상징적인 구 남동회관 위치에 자리하는 인천오피스텔 ‘JK루체스타’ 주변에는 상업시설이나 오피스텔 등 공단 근로자들의 편의를 높여주는 시설이 많지 않다. 이로 인해 JK루체스타가 완공되면 편의시설 이용을 위해 많은 공단 배후수요 근로자들이 이 곳으로 몰릴 가능성이 높아 상권의 활성화는 물론 오피스텔 임대수요 또한 풍부할 전망이다.

한편, ‘JK루체스타’의 분양홍보관은 인천광역시 남동구 선수촌공원로23번길 11, 3층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