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東분당 KCC스위첸 파티오’ 분양
‘東분당 KCC스위첸 파티오’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8.06.22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거트렌드 변화…삶의 질 중요! 나만의 개성 있는 공간 선호

 

 

단독주택이 국내에서 처음 인기를 끌었던 시기는 1980년대다. 이후 1990년대 들어 아파트 붐이 일기 시작하고 IMF 등 큰 어려움을 겪으면서 잠시 주춤하던 단독주택이 다시금 재조명 받고 있다.

바로 일상에 지친 바쁜 현대인들이 가치 있는 삶을 추구하기 위해 ‘힐링’이라는 테마를 주거의 주요 요소로 인식하면서, 일률적인 주거의 모습에서 벗어나 각각의 개성이 묻어날 수 있는 단독주택으로 관심이 쏠리고 있는 것. 또한 최근 건설사들이 단독주택의 단점을 보완한 한단계 진화된 형태의 블록형 단독주택 형태를 선보이면서 더욱 눈길을 끌고있다.

블록형 단독주택이란, 개발업자가 토지매입에서부터 대지조성, 기반시설, 진입로 개설을 끝내놓고 개인에게 분양하는 집단 전원주택지를 말한다. 이는 여러 가구가 모여 있기 때문에 보안, 방범이나 커뮤니티 시설, 사후관리(AS)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밖에 집 짓는 노하우가 풍부한 시공사가 직접 참여하기 때문에 경제적 부담이 큰 상하수도, 전기, 전화시설과 같은 각종 기반 시설과 편의시설 설치를 일괄적으로 해결할 수 있어 좀 더 쉽고 저렴하게 내 집 마련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이에 따라 수요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며 실제 지난해 GS건설이 김포시에서 분양 한‘東분당 KCC스위첸 파티오’는 경우 청약결과 평균 33대 1의 높은 경쟁률로 계약 4일만에 계약이 모두 완료되기도 했다. 업계에 따르면, 이 단지의 경우 현재 약 9천 만 원에서 1억 5천 만 원 가까이 프리미엄이 붙은 상태다.

이러한 가운데 경기도 성남도촌지구 내 이달 블록형 단독주택 단지인 분당 KCC스위첸 파티오’가 분양 예정으로 이목이 집중된다. 선호도 높은 전용 84㎡로 구성되며, 총 203가구 규모다. 이 단지는 아파트의 편리함과 단독주택의 독립성을 더한 단지로 분당권 내 최초로 선보이는 형태다.

특히, 기존 단독주택들이 도심 외곽지역에 지어져 생활 인프라가 부족했던 것과 달리, '분당 KCC스위첸 파티오’는 분당생활권의 풍부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는 알짜 입지에 위치하고 있어 입주민의 편리한 생활이 예상된다.

먼저 편리한 교통 환경을 자랑하고 있다. ‘분당 KCC스위첸 파티오’는 뛰어난 교통망을 갖춘 것이 장점이다. 인근에 위치한 지하철 분당선(야탑역)을 이용해 잠실을 20분, 강남을 30분 대로 이동 가능하며, 외곽순환고속도로, 분당-수서간 고속화도로, 성남IC가 인접해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 이동이 용이하다.

또한 NC백화점, 홈플러스, CGV, 성남 아트센터 등 다양한 쇼핑문화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 밖에 대형병원, 성남 종합버스터미널, 성남 평생학습관, 중앙도서관, 탄천종합운동장, 야탑청소년수련관(2019년 9월 예정) 등 주거생활에 필요한 기반시설도 단지 가까이 조성되어 있다. 섬말공원, 탑골공원, 상희공원 등 대규모 공원과 더불어 야탑천, 여수천 등이 자리하고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또한, '분당 KCC스위첸 파티오’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설계공모를 통해 선정된 단지로 이를 통해한 단계 진화한 주거 공간을 선사할 계획이다.  

먼저 가족과 함께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세대 전용 정원과 세대 내부로 따뜻한 햇빛과 바람이 들어오는 중정(中庭, 일부 세대 제외)이 조성돼 전원주택에서만 누릴 수 있는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개인 주차장을 제공해 넓고 여유로운 주차 공간을 확보했으며, 기존 아파트 대비 넓은 서비스 면적을 제공하여 도심 아파트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운 생활공간의 여유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테라스도 제공된다. 이는 기호에 따라 미니카페, 화원, 바비큐장, 파티 등 각각의 스타일대로 가꾸고 꾸밀 수 있다. 여기에 최상층 다락 설계를 적용해 아이들 놀이공간 또는 입주자의 취향에 맞는 취미공간 등으로 활용할 수 있게 했다.

더불어 아파트에서나 찾아볼 수 있는 보안 시스템, 스마트 시스템 등도 적용될 예정으로 단독주택 전원생활의 쾌적성과 아파트의 편리함을 고루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분당 KCC스위첸 파티오’의 입주 예정일은 2019년이며, 견본주택은 용인시 수지구 동천동 855에 이달 마련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