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건설의 날] 김영구 세진종합건설·김주만 바우하우스 대표 '금탑산업훈장' 영예
[2018 건설의 날] 김영구 세진종합건설·김주만 바우하우스 대표 '금탑산업훈장' 영예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8.06.21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 건설의 날'에서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한 김영구 (주)세진종합건설 대표이사와 김주만 (주)바우하우스 대표이사(왼쪽부터).
'2018 건설의 날'에서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한
김영구 (주)세진종합건설 대표이사와
김주만 (주)바우하우스 대표이사(왼쪽부터).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대한건설단체총연합회(회장 유주현)는 21일 서울 강남구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국민의 LifeMark를 세웁니다’라는 주제로 ‘2018 건설의 날’ 기념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낙연 국무총리,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건설단체장, 건설업계 최고경영자(CEO)를 비롯한 1000여명이 참석했다.

유주현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최근 국내외 경제 패더다임의 급속한 변화에 따라 과거와는 전혀 다른 건설환경이 펼쳐지고 있다”면서 “산업간 융복합으로 경쟁력을 높이고, 국민 안전 및 복지를 향상시키기 위해 건설업계가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금탑산업훈장 등 정부포상과 국토교통부 장관상을 포함해 건설산업의 각 분야에 공로가 많은 건설인 150여명의 건설유공자에 대한 포상이 진행됐다.

금탑산업훈장은 김영구 (주)세진종합건설 대표이사와 김주만 (주)바우하우스 대표이사가 각각 수훈의 영광을 안았다.

은탑산업훈장에는 윤영근 (주)코젠 대표이사가, 동탑산업훈장에는 권순호 현대산업개발(주) 본부장이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철탑산업훈장에는 김화진 상원건설(주) 대표이사와 김종주 (주)종협건설 대표이사, 박윤순 (주)일이공사 대표이사가 각각 수상했다.

산업포장에는 한용수 롯데건설(주) 전무, 이석희 정석해양건설(주) 대표이사, 윤수현 (주)종합건축사무소 동일건축 대표이사, 박병산 경기중장비 대표, 조담진 (주)드림그룹 대표이사, 이윤범 호원건설(주) 대표이사 등 6명이 수상했다.

또 대통령표창과 국무총리표창에도 각각 5명씩 모두 10명이 수상했다.

이밖에 이날 기념식에서는 건설인들의 청렴사회 구현을 위해 국가와 국민에게 기여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청렴사회 구현을 위한 다짐 선언’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