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캠퍼스 홍보대사 6기 모집
그린캠퍼스 홍보대사 6기 모집
  • 김유현 기자
  • 승인 2018.06.14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서울시는 원전하나줄이기 정책의 일환으로 대학의 에너지절약실천을 선도할 제6기 서울그린캠퍼스 대학생 홍보대사 40여명을 오는 7월 9일까지 모집한다.
 

 제6기 ‘서울그린캠퍼스 대학생 홍보대사’들은 2018년 하반기(8~11월) 동안 저탄소 그린캠퍼스 조성에 힘쓴다. ‘서울그린캠퍼스 대학생 홍보대사’는 대학의 에너지사용 모니터링 및 에너지백서제작 외 ‘빈강의실 불끄기’, ‘개인텀블러 이용’, ‘일회용품 사용자제’와 같은 학내 에너지·환경 캠페인을 펼친다.

더불어 하반기에는 서울소재 32개교로 구성된 서울그린캠퍼스협의회와 서울시가 함께 만든 ‘그린캠퍼스 EASY 실천법’을 정리해 확산할 계획이다.

서울그린캠퍼스 대학생 홍보대사로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서울시장 명의 위촉장을 전달하고, 활동이 우수한 학생들에게는 서울시장 표창을 수여(7월, 11월)한다. 홍보대사 활동 실적은 1365 자원봉사포털(www.1365.go.kr)을 통해 자원봉사 시간이 인정되며, 교통비와 식비 등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한다.  

올해 선발하는 제6기 서울 그린캠퍼스 대학생 홍보대사 모집에는 서울시 소재 대학(원)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학생은 누구나 지원가능하며, SNS 활동, 봉사정신, 환경에 대한 관심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심사하여 1차 서류 심사 후 면접을 통해 최종 40여명을 선발한다.

서울시 김연지 에너지시민협력과장은 “서울그린캠퍼스 대학생 홍보대사들은 에너지다소비 기관인 대학을 그린캠퍼스로 바꾸는 문화적 견인차 역할을 할 것이다. 환경문제 해결에 앞장서고자 하는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대학생들의 많은 지원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