뚝섬역 5분역세권 서울숲 동진IT타워 호재
뚝섬역 5분역세권 서울숲 동진IT타워 호재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8.06.08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의 반값 임대료 혜택으로 역세권 황금노선 2호선 뚝섬역 5분거리에 위치한 성수동지식산업센터 서웊숲 동진IT타워가 주목을 받고 있다. 강남과 빠른접근성으로 관련기업들의 성수동 이전으로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

최근 중소기업사옥과 IT관련기업들이 사무실을 얻는 기준이 교통이 편리한 프리미엄 입지와 주변에 공원이 있는 사무실을 찾는 경우가 많아진 가운데, 서울 황금입지 성수동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다.

서울숲 동진IT타워는 주변 서울숲, 중랑천, 한강고수부지등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는 단지다. 그 외에 바로 한강건너 최근 서울숲동진IT타워가 성수동사무실, 서울숲사무실를 찾는 기업들의 넉넉한 주차공간과 발코니 특화설계, 테라스 부분도입, 편의시설(휴게실, 공용샤워실), 쾌적한 자연환경, 주변시세대비 저렴한 분양가를 앞세운 장점들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성수동으로 IT기업, 스타트업기업, 사회적기업들이 몰리는 이유는 강남에 비해 반값 임대료 혜택을 보면서도 20분 거리의 강남 인프라를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고 IT업종간의 연계성 및 인프라 형성에도 유리하다는 점을 꼽을 수 있다.

특히, 합리적인 임대료를 선호하는 IT기업들이 쾌적한 서울숲 인근 IT타워를 선호함에 따라, 공실이 없을정도로 주변 사무실을 구하는 기업이 늘 것으로 예상되어 서울숲동진IT타워 또한, 향후 임대수익률이 높을 것으로 보고 있어 벌써 분양전부터 문의가 이어지고 있는 곳이다.

성동구 지식산업센터, 성동구 아파트형공장 서울숲동진IT타워는 서울숲과 성동구 테마공원, 한강 등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췄으며 성수 역세권과 세종대, 건국대 인근에 조성된 대형상권으로 생활 편의시설도 우수하다.

‘볼거리, 먹을거리 강북의 가로수길’ 언더스탠드 에비뉴, 350여개의 수제화 생산업체가 있는 수제화 거리, 주민들과 함께 '사회적도시'를 개발하고자 시작한 아뜰리에 거리, 값싸고 맛있는 돼지갈비 골목 등 주변 명소도 서울숲동진IT타워가 주목받는데 일조를 담당하고 있다.

성수동동진IT타워가 있는 성수동은 아파트형공장분양 및 지식산업센터분양 등 IT 산업개발 진흥 지구로 지정되어 호재를 맞고 있다. IT기업, 사회적 소셜 기업, 스타트업기업들이 자리를 잡으면서 성수동지식산업센터 및 성수동아파트형공장의 메카로 급부상하며 개발의 중심에 서있다.

서울숲동진IT타워(서울시 성동구 성수동1가 13-214번지 외 1필지)는 뚝섬역 도보 6분 거리의 초역세권 입지를 자랑하고 있다.

역세권내의 코너 삼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풍부한 유동인구와 배후에는 바로 맞은편 총 320세대의 대단지 오피스텔이 위치하고 있으며, 성수동 갤러리아포레 등 대단지 아파트와 단독주택 등 주거밀집지역으로 상주인구도 매우 높아 성수권역의 떠오르는 상권으로서의 면모를 갖추고 있다.

교통도 매우 편리하다. 분당선 서울숲역 2호선 뚝섬역, 성수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트리플역세권의 중심으로 강남을 비롯한 서울 전역과 외곽을 대중교통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자가용 이용시에도 강변북로, 동부간선도로의 진입이 용이하고 성수대교, 영동대교를 통해 올림픽대로와 강남으로의 접근성이 뛰어난 교통입지를 자랑하고 있다.

성수동진IT타워는 성수지식산업센터, 성수아파트형공장중 지하 5층에 이르는 주차공간(법정대비 약 220%이상)을 확보하고 있다. 주차공간이 불편했던 성수동의 지식산업센터 사이에서 넉넉한 주차공간은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는 점이다.

개방감과 외형이 돋보이는 발코니 특화설계로 대부분의 호실에서 탁트인 개방감 및 서비스 면적의 추가제공 혜택도 누릴 수 있다. 각 층별 특정호실 3면 발코니 특화 설계 또한 일부 층에서 유럽형 테라스 설계를 도입, 획일적인 설계에서 벗어난 건물의 외관은 수려함뿐만 아니라 입주자의 편의성까지 고려하여 그 가치를 높이고 있다.

직원들을 위한 공용샤워실, 야근 및 당직자를 위한 휴게실이 마련되어 있다. 임대료 외에도 취득세 50%감면, 재산세 37.5%감면, 분양금액의 70~80% 정책자금 대출의 금융지원혜택으로 서울숲동진IT타워가 요즘 뜨고 있다.

서울숲동진IT타워는 2018년 7월초순 정식 분양에 들어갈 예정이며, 사무실의 필요로 하는 IT업체뿐만 아니라 상업시설에 대한 일반 투자자들의 문의도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이에 분양관계자의 전언에 따르면 서울숲동진IT타워에 관심있는 기업이나 상업시설의 투자에 관심있는 고객이라면 서둘러 문의를 할 필요가 있다고 말하고 있다.

서울숲 동진IT타워 홍보관은 성동구민체육센터 바로 맞은편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