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신내역 트리플파크’ 초역세권 단지로 눈길
‘연신내역 트리플파크’ 초역세권 단지로 눈길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8.06.07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신내역 도보 1분거리…투자가치↑ 미래가치↑

 

 지하철 3호선과 6호선의 환승역인 연신내역 바로 앞에 ‘연신내역 트리플파크’가 초역세권 단지로 들어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단지는 합리적인 분양가와 대규모 개발 호재까지 품은 초역세권 단지로 프리미엄 및 희소가치를 갖추고 있다.

지하철과 맞닿은 초역세권 단지 연신내역 트리플파크는 주택시장의 ‘베스트셀러’로 풍부한 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초역세권은 지하철역까지 도보 5분 이내, 반경 500m 내에 위치한 곳을 말한다.

단지의 대표적인 프리미엄은 희소성이다. 역과 500m 거리 내에 위치한 초역세권 아파트들은 지어질 수 있는 부지가 한정적이라 희소가치를 품은 초역세권 아파트들은 높은 투자가치를 자랑한다.

같은 지역 내 아파트라도 실제 지하철과의 거리에 따라 시세차이는 물론 웃돈도 다르게 형성된다. 서울 송파구 잠실동에 들어선 레이크팰리스와 트리지움이 대표적이다. 두 단지는 길 하나 사이로 마주보고 있으며, 입주시기와 규모가 비슷하다. 하지만 ‘트리지움’이 ‘레이크팰리스’보다 ‘억’소리 나게 비싸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를 살펴보면, 2호선 잠실새내역과 도보 1분 거리에 있는 ‘트리지움’ 전용면적 84㎡ 매매가는 24층이 16억 3,000만원이고, 잠실새내역과 도보 10분 거리에 있는 ‘레이팰리스’ 전용면적 84㎡ 매매가는 25층이 15억 4,000만 원이다. 이에 따라 두 단지는 약 1억 원의 웃돈 차이가 벌어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부동산 관계자에 따르면, 2008년 말 글로벌 금융위기 후 서울과 수도권의 집값하락세를 생각해보면 초역세권 아파트의 집값 상승은 더욱 대단함을 알 수 있다. 초역세권 단지는 실입주나 임대수요 면에서 모두 장점이 많고, 요즘같이 변수가 많은 시장에서 초역세권 아파트만한 투자처를 찾기 어렵다.

이런 가운데 새롭게 들어선 ‘연신내역 트리플파크’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는 (가칭)연신내지역주택조합(시행)이 서울 은평구 불광동 312일원에서 선보인다. 현재 신고필증을 취득한 후 조합원을 모집하고 있다.

지난 6.3 주택법 개정으로 인해 지역주택조합 추진위가 조합원을 모집하려면 신고필증을 관할 시, 군, 구청장에게 받아야 하며, 이는 그 동안 무분별하게 지역주택조합원 모집이 이뤄지면서 각종 부작용이 심심찮게 발생했던 것을 막기 위한 것이다. 즉, 신고필증을 받았다는 것은 그만큼 안전성을 인정받은 것이라 단지의 가치를 높이고 있다.

지하철 3호선과 6호선의 환승역인 연신내역이 도보 1분 거리인 ‘연신내역 트리플파크’는 3호선 이용을 하면 종로, 시청, 광화문 등 중심 업무지구로 이동이 편리하다. 6호선 이용 시 상암DMC 등으로도 빠르게 이동 가능하다.

연신내역 GTX개통이라는 큰 개발호재도 있다. 2023년 완공 예정인 GTX-A노선이 들어서면 트리플 역세권으로 거듭나게 된다. 연신내역에서 강남 삼성역까지 10분대에 이동이 가능해 강남 업무지구로의 출퇴근이 편리해진다.

‘연신내역 트리플파크’가 들어서는 은평구 불광동은 최근 10년간 신규 아파트 공급(2011년 588가구.불광롯데캐슬)이 거의 전무했던 지역이기 때문에 새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더한 곳이다.여기에 구도심 입지로 교통,학군,생활편의시설 등을 모두 갖춰 원스톱 라이프가 가능한 점도 매력이다.

아파트 면적은 실수요자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중소형 평형대인 전용면적 59~84㎡로 구성됐으며 총 1,037가구의 대형 아파트 단지이다. 단지는 1,037가구 규모의 랜드마크 단지에 맞게 생활의 편의를 높여주는 차별화된 설계를 적용했다. 전 세대 남향의 단지 배치로 일조, 채광, 환기 통풍이 우수하다. 전용 59㎡ A와 84㎡ A에는 4베이-4룸을 적용하는 등 최신 설계를 도입해 노후주택 비중이 높은 은평구 일대의 신규 주택에 대한 수요자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했다.

커뮤니티센터에는 실내 수영장과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센터 G/X클럽 등 여가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설들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 밖에도 가족들이 같이 작은 텃밭을 가꿀 수 있는 채소마당, 시원한 분수를 바라보며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는 바닥 분수 등도 들어선다. 단지는 다양한 조경 공간을 갖춘 ‘파크형 아파트’로 꾸며진다.

한편, ‘연신내역 트리플파크’ 주택홍보관은 서울 은평구 불광동 322-1번지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