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조씽크, 프리미엄 주방 필수 아이템 ‘스테인리스 상판’ 인기
백조씽크, 프리미엄 주방 필수 아이템 ‘스테인리스 상판’ 인기
  • 안주희 기자
  • 승인 2018.06.04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급소재로 한차원 높은 주방 연출…위생, 기능 등 쉐프 못지 않은 분위기 연출
쿡방 인기 힘입어 스테인리스 워크탑(상판) 인기 상승세…연평균 40% 매출 신장

 

(건설타임즈) 안주희 기자=  인테리어의 중심이 거실에서 주방으로 이동하고 있다. 맞벌이 부부 증가 등에 따라 식사하는 시간이지만 주로 가족들이 모여 얼굴을 마주하고 대화하는 시간을 가지는 경우가 많기에 자연스럽게 주방이 주택의 중심 공간으로 주목받으면서 주방 인테리어에 공을 들이는 가정이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 원하는 주방 분위기를 연출하기 위한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주방의 분위기를 결정짓는 데 가장 큰 역할을 하는 씽크대 상판, 즉 워크탑(Work Top)의 소재의 변화가 많이 두드러지고 있다.
이에 따라 고급 인조 대리석 상판을 활용한 프리미엄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LG하우시스는 미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 ‘뮤지카’를 한국시장에 투입하고, 한샘은 프리미엄 부엌가구 ‘키친바흐(Kitchen Bach)’를, 한화 L&C는 프리미엄 엔지니어드 스톤 ‘칸스톤’을 앞세워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이 같이 씽크대 워크탑 소재의 고급화 바람 속에서 최근 부상하고 있는 소재가 ‘스테인리스’이다. 몇 년 전부터 ‘쿡방(cook + 방송)’의 영향으로 요리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고, 유명 스타 셰프들의 레시피를 따라 하는 것을 넘어 이제는 셰프들의 키친만큼의 수준 높은 주방공간을 원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전문요리사들만의 전유물로 느껴져 온 스테인리스 상판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면서 대중화 바람이 불고 있다.

 

물과 불에 강한 친환경 소재 ‘스테인리스’
물과 불이 공존하는 주방에서 스테인리스 소재는 천하무적이라도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미 유럽의 일반 가정에서 대중화되어 있는 스테인리스 상판은 스타일리쉬하고, 심플한 디자인적 측면은 물론 기능인 차원에서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스테인리스 상판은 내열성, 내습성이 강하기 때문에, 물과 불을 걱정없이 보다 자유자재로 사용할 수 있게 하고, 생선, 과일 등 식재료를 그대로 바로 사용해도 물들거나 오염되지 않기 때문에 위생적이다.
또 환경호르몬의 배출이 없어 인체에 무해한 착한 소재이며, 리사이클링이 가능한 친환경 소재이기에 주방 씽크대 상판은 물론 벽 패널, 도어 등 필요에 따라 맞춤 제작이 가능하다.

간혹, 기름때 또는 오염물질이 묻어나더라도 중성세제(주방세제)와 미온수로 살짝 닦아 내기만 해도 되며, 규조토와 3M페이퍼 KIT를 제공하여 소비자가 셀프로 표면을 손질하여 관리할 수 있다. 배수구 세정제, 탈취제, 락스 등과 같은 염소계 세재, 화공약품만 피한다면 언제나 새것과 같은 깨끗함을 유지할 수 있다.
 

백조씽크 스테인리스 상판, 연매출 40% 기록하며 상승세
스테인리스 씽크볼 전문 제조업체 백조씽크가 출시하고 있는 스테인리스 상판은 2013년 SBS 드라마 ‘별에서 온 그대’ 협찬 이후 소비자 문의가 증가하였고 매년 40%의 상승세를 기록하며 꾸준히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백조씽크는 2000년대 초반부터 주방가구의 스테인리스 상판을 연구해 왔고, 2004년에는 스테인리스 가구 브랜드 러스키(Lusk, Luxury Stainless Kitchen)를 론칭하며, 스테인리스 소재 주방가구의 우수성을 강조해 왔다.
특히 백조씽크의 스테인리스 상판은 3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스테인리스 장인이 수작업으로 만들어 그 가치가 더욱 빛난다. 오랜 노하우와 축적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장인의 손길이 담겼음을 증명하는 ‘명품품질인증서’도 동봉된다.

스테인리스의 표면처리도 남다르다. 헤어라인(일정 방향으로 연마), 바이브레이션(불균일 마감), 특수 엠보(특허 등록된 엠보 패턴)을 적용해 미려한 느낌과 은은한 고급스러움을 전달하고, 스크래치 및 얼룩이 잘 발생하지 않도록 제품을 마감했다. 상판과 사각 씽크볼을 일체형으로 제작하여 청소가 용이한 것은 물론이고, 마감 부분이 간결하고 깔끔하게 디자인되어 제품의 퀄리티를 한층 높였다. 또 1년 이내의 제품의 하자 건에 대해서는 철저한 A/S도 제공한다.

우수한 품질과 사후관리에 힘입어 포스코 송도 더샵, 삼성 파주북시티 헤르만하우스 등 유명 브랜드 아파트와 한샘, 리바트 등 가구브랜드의 프리미엄 라인으로 공급되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백조씽크 관계자는 “나만의 개성을 살리기 원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이사 및 인테리어 공사가 많은 봄, 가을에 상담 문의가 집중되고 있다”며 “인조 대리석 상판에 비해 친환경적이고, 보다 탁월하게 우수한 위생과 청결, 내구성을 자랑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 스테인리스 상판을 찾는 소비자들은 더욱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