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중소벤처기업부 사내벤처 운영기업에 선정
K-water, 중소벤처기업부 사내벤처 운영기업에 선정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8.06.01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노베이션2.0’ 등 체계적 사내벤처 육성경로와 혁신의지 인정받아
물분야 사내벤처로 물산업 스타트업 생태계 조성 및 일자리 창출 기대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K-water(사장 이학수)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사내벤처 육성사업’ 의 운영기업으로 선정됐다.

중소벤처기업부의 ‘사내벤처 육성사업’은 사내벤처 운영기업을 선정해 이들 기업이 발굴·육성하는 사내벤처팀에 창업자금(팀당 1억원)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기업과 중소기업, 공기업 등 총 84개 기업이 지원을 희망했으며, 중소벤처기업부는 각 기업의 사내벤처팀 육성계획과 지원역량 등을 평가해 K-water를 비롯한 총 22개 기업을 운영기업으로 선정했다. 

K-water는 사내벤처 육성에 대한 강한 의지를 바탕으로, 물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비전과 전략, 구체적인 실행계획, 민간창업기획사(액셀러레이터)인 ‘컴퍼니비’ 와 함께 설계한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 등을 높게 평가받아 운영기업으로 선정됐다.

 K-water는 지난 4월, 사내공모를 통해 50명의 사내벤처 참가자를 선발했으며, 참가자들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신규 사업과 창업으로 발전시키는 멘토링 프로그램 ‘이노베이션 2.0’ 을 운영하고 있다.

 7월 중에는 참가자들의 사업 아이디어를 평가해 ‘제1기 K-water 사내벤처팀’을 선발하고 이들이 본격적인 창업 준비를 할 수 있도록 각 팀당 2억 원의 창업자금(중소벤처기업부 지원금 1억원 + K-water 지원금 1억원)과사무공간, 창업전문 교육 컨설팅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