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 카자흐스탄 ‘알마티 순환도로’ 착공
SK건설, 카자흐스탄 ‘알마티 순환도로’ 착공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8.06.01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SK건설은 카자흐스탄 남부 알마티시 공사현장에서 알마티 순환도로 착공식을 개최했다.

알마티 순환도로 프로젝트는 총연장 66km의 왕복 4~6차로 순환도로와 교량 21개, 인터체인지 8개를 건설 후 운영하고 정부에 이관하는 BOT방식의 민관협력사업(PPP)이다.

SK건설은 한국도로공사, 터키 알랄코(Alarko), 마크욜(Makyol)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사업에 참여했다. 총 사업기간은 20년으로 공사기간 50개월, 운영기간 15년 10개월이다. SK건설은 EPC뿐만 아니라 출자자로 참여해 공사수익 이외 투자에 대한 배당수익도 받게 된다.

총 사업비는 7억3000만달러(약 8400억원), 공사비는 5억4000만달러(약 6200억원)다. 지난 2월 사업에 대한 실시협약을 체결했으며, 조만간 유럽부흥개발은행(EBRD), 국제금융공사(IFC) 등 다자개발은행과 금융약정 체결을 협의할 예정이다.

 SK건설 안재현 사장은 “이번 순환도로를 통해 알마티 교통문제가 대폭 개선되고 지역 균형발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SK건설의 강점인 도로, 터널 및 지하공간 등 차별화된 공사기술력과 개발형사업 역량을 살려 다양한 사업기회를 만들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