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쇼핑몰 인근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상업시설 분양
대형쇼핑몰 인근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상업시설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8.05.25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업시설 중 대형쇼핑몰 인근 상가의 인기가 두드러지게 나타나고 있다. 실제 지난해 분양된 ‘유니스퀘어’는 평균 2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수원 아이파크 시티 5차 상업시설’은 평균 50대 1의 우수한 성적표를 거뒀다. 백화점, 복합쇼핑몰, 아울렛 등 몰세권 입지에 위치해 풍부한 유동인구와 주변 상권과 연계할 수 있다는 점이 투자자들의 눈길을 잡았다는 평가다.

전문가는 “대형쇼핑몰은 지역에 별로 없다 보니 대형쇼핑몰 인근 상업시설은 수익형 부동산 틈새상품으로 부상 중”이라며 “또한 풍부한 유동인구와 우수한 교통으로 주변 상권이 빠르게 발달하는 장점이 있어 시세 상승 여력이 크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현대산업개발이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상업시설’을 분양 중이다. 연면적 13,652.94㎡ 총113실 규모의 이 상업시설은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155 (M2-2)블록 지상 1층~2층에 들어선다.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상업시설은 대로변에 위치해 뛰어난 가시성 및 접근성을 갖췄다. 또한, 체계적인 MD구성을 바탕으로 입주민은 물론 유동인구까지 확보할 전망이다. 먼저 지하 1층은 대형평수로 구성되며 지상 1층에는 A~D존으로 구분돼 각각 다양한 업종이 입점할 수 있다. 지상 2층은 테라스 설계로 높은 가시성과 공간활용도를 제공한다.

또한 홈플러스와 현대프리미엄아울렛, 트리플 스트리트, 코스트코 등 대형 복합쇼핑몰이 가까이 위치해 상권 활성화를 통한 유동인구 유입이 기대된다. 게다가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단지 내 공동주택 830세대, 오피스텔 125세대의 고정 주거수요는 물론 인근에 위치한 송도롯데캐슬 캠퍼스타운, 글로벌캠퍼스 푸르지오, 호반베르디움 2차 등 주변 아파트 주거민 수요도 흡수 가능하다. 여기에 아트센터 인천, 잭 니클라우스 GC, 해돋이공원 등 문화시설 인근에 자리해 더욱 활성화된 상권을 누릴 것으로 보인다.

인천지하철 1호선 캠퍼스타운역이 도보 거리에 위치한 역세권 상가로 외부수요 유입도 수월하다. 제1, 2 경인고속도로, 제3경인고속화도로, 제2외곽순환고속도로를 통해 인천공항 30분대, 강남 1시간대로 이동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서울역까지 이어지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B) 사업도 추진 중으로 외부 수요 유입에도 큰 영향을 줄 전망이다.

대학가의 학생과 교직원 수요도 풍부하다.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 인천글로벌캠퍼스, 채드윅국제학교, 인천대학교가 주변에 위치하며 한국외국어대학교 송도캠퍼스(2019년), 인하대학교 송도캠퍼스(2020년), 인천가톨릭대학교 송도캠퍼스도 추가로 들어설 예정이다.

여기에 송도 7공구 내 ‘인천테크노파크확대조성단지(사이언스빌리지),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등이 가까이 위치하며 남동인더스파크, 송도지식정보일반산업단지도 인근에 자리한다. 또한 인근에 연세대가 산학연 클러스터인 사이언스파크를 조성할 계획인데다 11공구에 2023년까지 세브란스병원을 건립하기로 협약을 체결한바 있어 배후 수요는 더욱 풍부해질 전망이다.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상업시설의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32, 송도테크노파크 IT센터 M동 19층 4호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