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산업센터 수요 증가 속 ‘미사강변 SK V1 center’ 분양 관심
지식산업센터 수요 증가 속 ‘미사강변 SK V1 center’ 분양 관심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8.05.18 14:1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동산 세제 혜택 ∙ 안정적 수익률 기대로 지식산업센터 관심 증가
SK건설, 하남 대형 산업단지 3곳 잇는 요충지에 '미사강변 SK V1 center' 시공

 

최근 지식산업센터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면서, 풍부한 배후수요를 품은 하남 미사지구의 입지가 주목 받고 있다.

실제로 지식산업센터의 입주자에게는 세금 감면 등 투자 시 유용한 경제적 혜택이 있다. 지방세특례제한법 제58조 2항에 따르면 2019년 12월 말까지 입주 1년 이내에 직접 센터를 사용하면 취득세의 50%, 재산세의 37.5%를 경감 받을 수 있다. 단, 대상은 최초 분양자로 제한된다.

다른 투자 상품보다 비교적 높은 수익률도 기대된다. 지식산업센터의 대부분 임차 수요는 기업에서 나오는데, 업무 시설은 주택보다 임대기간이 길어 공실 위험이 적다. 또한 입주한 근로자들이 편의점 ∙ 식당 ∙ 문구점 등 생활 편의시설을 사용하기 때문에, 안정적인 수익이 가능하다.

최근에는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춘 하남 입지가 주목받고 있다. 하남지역의 경우 강동업무단지 ∙ 엔지니어링 복합단지 ∙ 고덕 상업업무 복합단지가 인접해 있다. 관련 사업체들은 활발히 교류하고 또한 협력 업체를 모여들게 한다. 대규모 사업체가 있을수록 부가적인 경제 창출 효과가 크다. 삼성엔지니어링 등 사업체가 위치하며, 첨단 산업 종사자만 약 7만6천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SK건설이 하남 미사지구에 지식산업센터 '미사강변 SK V1 center' 를 시공할 예정이라 관심을 받고 있다.

'미사강변 SK V1 center' 는 연면적 8만6779㎡에 지하 4층 ~ 지상 10층, 1개 동 규모로, 지식산업센터와 지원시설이 조성된다. 지하 2층 ~ 지상 10층은 지식산업센터, 지하 1층 ~ 지상 2층은 근린생활시설, 지상 2층 ~ 지상 10층은 기숙사동으로 구분된다. 기숙사는 원룸형, 투룸형으로 나뉘며 총 365실이다.

미사지구는 하남의 세 대형 산업단지를 잇는 것이 특징이다. 좋은 입지에 비해 인근보다 임대료가 저렴해 새로운 수요를 불러오기 유리하다. 최근 지하철 5호선 ‘미사역’ 개통 (올해 예정) 과 9호선 (2020 ~ 2025년 예정) 의 연장이 결정되면서 성장에 가속도가 붙었다.

쇼핑 ∙ 공원 등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이마트와 홈플러스, 대형 쇼핑몰 ‘스타필드 하남’ 이 가깝다. 미국 대형 쇼핑 매장인 ‘코스트코’ 도 개점을 앞두고 있다. 인근에 하남 종합운동장, 미사조정경기장 공원, 망월천 근린공원 등 자연친화적 시설도 다수 있다.

한편 ‘미사강변 SK V1 center’ 분양홍보관은 경기 하남시 풍산동 40-1번지 미사센텀비즈 2층에 있다. 홍보관에선 투룸형 기숙사와 섹션오피스 유닛이 설치돼 방문객이 자유롭게 관람해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신준수 2018-12-20 07:01:14
분양사무실 031 784 08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