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사회적 기업에 성장자금 지원
K-water, 사회적 기업에 성장자금 지원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8.05.16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 아이디어 공모에 선정된 사회적 기업 6개社에 성장자금 지원
다양한 사업 통해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 실현 기대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K-water(사장 이학수)는 대전 본사에서 ‘사회적 기업 성장자금 전달식’을 가졌다.

 K-water는 지난 2월 말, 사회적 기업을 대상으로 물과 환경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사업 아이디어를 공모했다.

공모 결과, ‘청도성수월마을영농조합법인’, ‘(주)가든프로젝트’, ‘농업회사법인(주)콩새미’, ‘(주)비엠씨’, ‘조인어스코리아’, ‘퓨전국악 이어랑’, 총 6개 사회적 기업이 선정됐다. 

K-water는 지난해 댐 매점 임대수익의 절반에 해당하는 3억원을 사회적 기업의 성장자금으로 마련했으며, 이날 행사에서 각 기업별로 4000만원에서 4천600만 원의 성장자금을 전달했다.

성장자금을 지원받은 기업은 올해 11월까지 ‘도서지역 식수 확보용 빗물 저장·여과장치 개발’, ‘노인 손뜨개 일자리 사업’ ‘친환경 EM(유용 미생물)발효액 보급’ 등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다양한 신규 사업을 추진한다.

 K-water는 필요시 기술자문을 실시하고 K-water 댐과 정수장을 시제품 성능을 검증하는 ‘테스트베드’로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모니터링 결과, 우수한 성과를 보인 사회적 기업에 기술지원, K-water사회공헌활동 연계방안 검토 등 중장기적 지원을 병행할 방침이다.

K-water  이학수 사장은 “이번에 선정된 사회적 기업들이 우리 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기업이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