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트’ 상업시설 분양중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트’ 상업시설 분양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8.05.14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산업개발은 인천 연수구 송도동 일대에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상업시설을 분양 중이다. 공동주택(830가구), 오피스텔(125실)의 고정수요를 품은 프리미엄 상업시설이다. 희소가치가 높은 역세권 상가이며, 학교, 병원, 산업단지 등이 주변에 위치해 풍부한 배후수요를 누릴 수 있다.

대형건설사가 짓는 브랜드 아파트 내 상업시설이 주목 받고 있다. 브랜드 아파트 단지내 상가는 자금 운용의 안정성으로 부도위험이 낮아 분양부터 준공까지 안심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입주민이라는 고정수요를 품어 비교적 안정적인 수익률과 낮은 공실률을 갖춰 인기를 끌고 있는 것.

전문가들은 “대형 건설사의 브랜드가 붙은 상업시설의 경우 브랜드 파워와 입지, 상품 등으로 임차수요가 풍부해 안정적인 투자가 가능하다”라며 “이런 부분은 공실로 인한 리스크를 줄여 수익형 부동산에서는 큰 장점”이라고 말했다.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상업시설이 주목 받는 게 이러한 이유에서다. 인천시 연수구 송도동 155 (M2-2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1층~지상 2층 연면적 1만3652.94㎡ 총 113실 규모다. 이 상업시설은 공동주택, 오피스텔 총 955가구입주민의 고정수요를 확보 가능하다.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상업시설은 노출성과 접근성이 높은 대로변에 위치하며 체계적인 MD구성으로 유동인구 유입을 극대화했다. 이 상가는 가족단위 업종 유치에 유리하게끔 대형평수로 구성한 지하1층을 비롯해 A, B, C, D 등 4개 구역으로 구분해 다양한 업종을 유치할 수 있는 지상 1층, 테라스 설계를 적용한 지상 2층 등 탄탄한 구성을 바탕으로 일대의 중심상권으로 거듭날 전망이다.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상업시설은 풍부한 배후수요가 돋보인다. 홈플러스와 현대프리미엄아울렛, 트리플 스트리트, 코스트코 등 대형 복합쇼핑몰도 인근에 위치해 상권 활성화를 통한 우수한 집객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송도 내에 위치한 아파트 입주민과 아트센터 인천 등 문화시설의 이용객도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상업시설의 상권 활성화에 힘을 실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한국외대 송도캠퍼스(2019년), 인하대 송도캠퍼스(2020년) 등이 추가로 들어설 예정이고 도보권에 위치한 연세대 국제캠퍼스, 인천글로벌캠퍼스를 비롯해 채드윅국제학교, 인천대학교 등 풍부한 학생 및 교직원 수요를 품고 있어 활성화된 상권을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테크노파크 기술산업단지의 확장 조성사업인 사이언스빌리지를 비롯해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등이 인접해 있으며 특히 11공구 내 115만여㎡의 땅이 바이오 산업 유치에 추가 활용될 계획이어서 수많은 근로자 배후수요도 흡수할 수 있을 전망이다.

지난 달에는 연세대와 인천시의 협약을 통해 연세대 세브란스병원(2023년) 및 사이언스파크의 건립이 확정되면서 이곳의 근로자와 병원 이용객 등 수천명의 추가 수요까지 품을 전망이다.

역세권 입지도 눈에 띈다. 인천지하철 1호선 캠퍼스타운역이 바로 앞에 위치해 수많은 유동인구를 흡수할 전망이다. 여기에 송도 제1교 개통으로 제1, 2 경인고속도로, 제3경인고속화도로, 인천김포고속도로(제2외곽순환고속도로) 접근이 용이해 인천공항(30분대), 강남(1시간대) 등 접근성도 우수하다. 송도-서울역을 잇는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B) 사업도 추진 중이다.

송도 아메리칸타운 아이파크 상업시설의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32, 송도테크노파크 IT센터 M동 19층 4호에 위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