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의 질 향상에 중점을 둔 주거인식 변화, ‘별내지구 우미린 2차’ 눈길
삶의 질 향상에 중점을 둔 주거인식 변화, ‘별내지구 우미린 2차’ 눈길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8.05.10 11:29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확행은 ‘소소하지만 즐길 수 있는, 작지만 확실한 행복’의 줄임말로 거창하고 큰 행운 같은 행복이 아니라 일상 속에서 소소한 행복을 찾아 만족하는 현대인들의 경향을 반영한 신조어다. 즉 금전적인 가치보다는 삶의 질, 만족에 대한 욕구가 점점 더 커지고 있다는 사회적 인식이 반영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현상은 주거 트렌드에도 반영되고 있는데, 집에서 모든 것을 해결하는 홈루덴스(집(home)+유희(Ludens))가 유행하고 있다. 집을 삶의 질 향상을 통해 소확행을 구현할 수 있는 공간이자 특별한 장소로 인식하기 시작한 것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쾌적한 자연환경과 완성형 택지지구인 별내지구의 입지적 프리미엄을 담은 우미건설의 ‘남양주 별내지구 우미린 2차’의 분양이 속도를 내고 있다.

남양주 별내지구 A20블록에 들어서는 남양주 별내지구 우미린 2차는 지하 1층~지상 20층, 8개동, 총 585세대, 전용면적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됐다.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했으며 특화설계 적용을 통해 입주민 편의를 도모한다. 일부 가구에서는 단지 서쪽으로 흐르는 용암천을 조망할 수 있다.

별내지구에서 2년여 만에 나오는 물량으로 희소가치가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는 게 분양 관계자들의 설명이다.

단지 인근에는 샛별초와 더불어 지구 내 별가람중, 고 및 학원가 등이 이미 갖춰진 교육 환경이 마련됐으며 편의시설로는 이마트 별내점, 메가박스 별내점, 별내동 카페거리 등이 위치해 신도시에서 겪는 입주 초기 불편함은 적을 것으로 예상된다.

사업지는 주변에 별내지구 남쪽에 위치한 경춘선 별내역과 더불어 서울지하철 4호선(공사 중)과 8호선 별내지구 연장 계획이라는 호재를 품어 획기적인 서울 접근성 개선이 전망되고 있다. 또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가 별내지구 중앙을 관통, 별내IC를 통해 수도권 전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으며 세종-포천고속도로 구리-포천 구간 개통 등의 도로망 확충이 지속되고 있다.

단지 내에는 모든 동에서 직접 접근 가능한 통합 지하주차장 설계를 도입했으며 확장형 주차공간이 30% 이상 설치돼 단지 생활의 편의와 안전까지 고려했다. 지상에는 차가 없는 쾌적한 단지로 조성되며(근린생활시설 주차장 제외), 카페 Lynn과 통학차량 하차공간을 연계해 자녀들의 안전한 등하교는 물론 통학차량을 기다리는 학부모들을 배려했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특별한 기념일이나 내방 손님을 위해 제공되는 게스트하우스와 아늑한 분위기의 단지 내 카페 Lynn, 헬스장, 골프연습장, 어린이집, 경로당, 독서실 등이 들어서게 된다. 초고속정보통신특등급(예비인증), 녹색건축(예비인증) 등 앞선 첨단시스템을 도입할 예정이며, 편리하고 안전한 생활을 돕는 무인택배시스템 등도 적용된다.

2019년 12월 입주가 예정된 남양주 별내지구 우미린 2차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동 817번지 옆에 자리한다. 관련 정보는 대표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설계변경 2018-05-11 06:38:32
평면은 넘 좋은데 아쉬운건 지하주차장 기둥배치입니다
기둥이 차량문 바로옆에 있어 내릴 수가 없는경우가 넘 많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