틈새투자처로 각광 ‘호매실 커낼파크’ 아파텔 5월 분양
틈새투자처로 각광 ‘호매실 커낼파크’ 아파텔 5월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8.04.2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업지구 내 위치, 편의성 높은 주거지로 투자자들 관심 집중
‘호매실 커낼파크’ 중심입지에 위치, 착한 가격까지…

 

 

 

소형 아파트를 대체할 만한 거주용 오피스텔인‘아파텔’이 인기다. 아파트 못지 않은 시설과 평면개발을 선보이고 합리적인 분양가를 제시해 실거주는 물론 투자상품으로 손색이 없어서다. 특히 최근까지 이어지고 있는 고강도 부동산대책으로 소형 아파트 대체상품으로도 환영 받고 있어 아파텔의 인기는 지속될 전망이다.

아파텔은 건축법을 따르는 오피스텔이어서 청약통장과 무관하게 매입할 수 있으며 대출규제, 전매제한 등 수 많은 제약이 있는 아파트에 비해 규제가 없는 편이다.

대표적으로 청년층과 신혼부부는 청약시장에서 불리한 계층으로 청약가점이 낮아 주요 지역에서의아파트 당첨은 하늘에 별 따기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무주택자 신분을 유지해 청약가점제에서 유리한 고지를 차지할 수 있고 아파트처럼 편하게 거주할 수 있는 아파텔의 장점이 부각되고 있다.

또한 커낼파크 아파텔은 동시에 투자자 입장에서는 상업지역에 들어서는 오피스텔 특성상 교통여건이나 생활인프라가 아파트 보다 좋은 경우가 많아 지속적인 임대수요를 기대할 수 있어 노후생활 안정에 기여할 것이다. 게다가 3.3㎡당 분양가도 주변 오피스텔 보다 파격적으로 저렴하게 책정되어 향후 시세차익도 기대할 수 있어서 더욱 관심을 끌고 있는 것이다.

이 같은 상황에서 수원 호매실지구의 중심지역에 위치한 아파텔 ‘호매실 커낼파크’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3.3㎡ 당 600만원대로 분양가 메리트가 있고 또한 주거입지로 가장 중요한 내부에서 외부 전경을 바라볼 수 있는 개방형 창문을 가지고 있으며, 호매실 지구 상업지역에 위치해 입지적 강점을 지니고 있다.

‘호매실 커낼파크’는 신분당선 호매실역(예정) 바로 인근에 위치해 강남권으로 출퇴근이 쉬워질 것으로 보이며 수원-광명, 과천-봉담 고속도로와 인접해 수도권 전역으로 진출하기 쉽다. 계약면적 73, 79, 82, 89㎡ 총 168실이 있고 저층부에는 상업시설이 배치되어 주거와 업무, 상업시설을 함께 이용할 수 있는 원스톱 단지가 될 전망이다.

평면구성도 눈길을 끈다. 전 세대 복층으로 설계되어 있어 다른 오피스텔에 비해 공간활용에 대한 경쟁력을 갖고 있으며 일부 세대에는 테라스 특화설계도 선보인다. 단지 내에는 조경수를 식재하고 옥상정원도 마련할 예정이다.

이 곳 아파텔 인근으로 동사무소, 파출소, 소방서, 우체국(예정) 등 행정타운이 있으며 홈플러스, 로드샵 상권이 발달되어 있어 정주환경도 우수한 편이다. 또 커낼파크 바로 앞에 6만5000㎡의 규모 대형 수변공원인 어울림공원이 있어 삶의 여유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어울림 공원에는 1400㎡  규모의 애견공원이 조성되어 있어 반려견들과의 여유로운 삶을 즐길 수 있다.

또 임대 수익을 안전하게 가져갈 수 있는 배후 수요도 풍부하다. 수원 R&D 사이언스파크, 권선구청행정타운, 수원산업단지 등 풍부하고 다양한 수요층과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캠퍼스, 수원여자대학교도 가까이 있어 대학생들도 주요 임차인으로 꼽을 수 있다.

한편‘호매실 커낼파크’의 아파텔과 상업시설 홍보관은 수원시 권선구 금곡로 201에 위치해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