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건설, '천안 불당 시티프라디움 3·4차' 분양 중
시티건설, '천안 불당 시티프라디움 3·4차' 분양 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8.03.27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 불당 시티프라디움3·4차' 광역도

 

충남 아산 배방지구에 복합터미널 개발이 본격화되면서 인근 분양시장의 가치가 급상승할 전망이다.

배방택지개발지구 내 터미널용지는 KTX 고속철도와 수도권 전철 1호선이 지나는 교통 요충지로 꼽혔으나, 사업성이 다소 떨어진다는 이유로 지난 7년 간 개발이 지연돼 왔다. 하지만 최근 신도시 조성 등으로 인구가 급격히 유입됨에 따라 터미널 개발이 조속히 추진돼야 한다는 목소리가 꾸준히 나오고 있었다.

시는 업무협약으로 터미널 사업이 추진 시 아산신도시에 KTX 복합환승센터와 복합시설이 개발돼 신도시가 활성화하고, KTX를 이용하는 천안 등 인근 주민들의 불편이 해소될 것으로 보고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오랜 기간 표류했던 배방지구 터미널 개발이 본격화되면서 인근 지역인 천안 불당동 등의 주택시장 분위기가 뜨거워질 것으로 예측된다집값 상승의 가장 큰 요인으로 꼽히는 교통 관련 개발이 있는 만큼 상승폭도 가파를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처럼 배방지구 내 복합터미널 개발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천안 불당지구에 들어서는 천안 불당 시티프라디움 3·4에 대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시티건설의 천안 불당 시티프라디움 34는 천안의 강남으로 불리는 불당지구에 들어선다. 이곳은 지역 내 최대 상권으로 풍부한 배후수요가 예상된다. 여기에 R&D집적지구 등 주요 산업단지의 배후도시로 지목되며 그 가치를 높게 평가받고 있는 곳이다.

천안 불당 시티프라디움 34는 지하철 1호선 아산역과 KTXSRT 천안아산역이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한다. 이에 따라 천안아산역을 통해 수서역으로 20분대에 연결하는 SRT노선과 서울역까지 30분대에 도착할 수 있는 KTX노선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한 최적의 교통환경을 갖췄다. 이밖에 경부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등을 이용하면 차량으로도 이동이 수월하다. 천안~청주공항 간 복선전철 사업(2021년 예정)도 계획돼 있어 광역 교통망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주변 생활인프라도 풍성하다. 대형 쇼핑시설인 갤러리아백화점과 모다아울렛, 롯데마트를 비롯해 이마트 트레이더스, CGV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가까운 거리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단지 주변으로 황톳길이 있는 용곡공원(부엉공원)과 잔디, 체육시설을 갖춘 지산체육공원, 다양한 테마공간이 들어선 호수공원 등 3개의 공원으로 쾌적한 자연환경을 자랑한다.

천안 불당 시티프라디움 344Bay 판상형 위주의 혁신평면이 적용된다. 전 실 남향위주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으며, 가변형 벽체 설계를 통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했다. 주방 팬트리 및 붙박이장(일부 제외)도 설치해 효율적인 수납이 가능하며, 주부의 동선을 고려해 자형으로 주방가구를 배치했다. 여기에 각층마다 무겁고 부피가 큰 물건들이나 계절용품 수납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별도의 실별 창고를 제공해 생활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천안 불당 시티프라디움 4의 경우 시티건설의 트레이드마크인 인테리어 스타일 선택제까지 도입돼 눈길을 끈다. 세련미를 자연스럽게 살린 유니크한 어반스타일과 절제된 감각미가 돋보이는 심플한 모던 스타일등 총 2가지의 선택형 인테리어 스타일을 제공해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이 가능하다.

단지 내에는 녹지공간으로 되어 있는 어린이놀이터와 주민운동시설을 조성해 다양한 연령층의 입주민이 모두 녹지공간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더불어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로 조성해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

지하주차장에는 각 세대로 직접 진입이 가능한 엘리베이터를 설치하고, 첨단 디지털 도어록과 고화질 CCTV, 원격검침시스템 등 안전과 편의를 위한 다양한 시스템이 적용된다. 여성을 배려해 법적 기준보다 10cm 넓은 여성주차공간(일부)도 제공한다. 커뮤니티시설로는 피트니트센터, 골프연습장, 독서실과 다목적실 등이 들어설 예정이며, 단지를 운행하는 통학차량의 안전한 승하차를 위한 맘스스테이션도 설치된다.

천안 불당 시티프라디움 3는 올해 입주 예정이며. 일부 잔여세대에 한해 선착순 동호 지정 계약 중이다. 한편, ‘천안 불당 시티프라디움 420203월 입주 예정이며,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 중으로 현재 마감 임박을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