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 3D플랫폼 '엑스디맵' 서비스 론칭
이지스, 3D플랫폼 '엑스디맵' 서비스 론칭
  • 이헌규
  • 승인 2018.03.08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3D플랫폼 최고실적의 공간정보 엔진 기술 전문 기업인 이지스(대표 김성호)가 3차원 공간 정보 뷰어 ‘엑스디맵(xdmap.com)’을 오픈했다.

이지스의 공간정보플랫폼 엑스디맵은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하는 정보들을 모으고 3D 지도에 시각화한다. 이를 통해 모든 정보를 제공하는 세계 최초의 3D 지도 기반 포털 사이트를 목적으로 하는 최신 플랫폼이다.

이번 엑스디맵 플랫폼은 기존 3D 지도 서비스와 달리 '액티브 X' 플러그인 설치가 필요 없는 ‘웹 지엘(WebGL)’ 방식을 도입해 익스플로러, 크롬, 사파리 등 모든 웹 브라우저에서 사용 가능하다. 또 엑스디맵 접속 하자마자 3차원 지도와 함께 지번, 도로명 주소, 생활정보, 부동산정보, 교통정보 등의 다양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볼 수 있다

아울러 엑스디맵은 자율주행 시대를 대비해 정밀도로 지도에 필요한 대용량 정보를 3차원 지도상에 구현하는 기능도 제공한다. 정밀도로 지도에는 차선 뿐 아니라 신호등과 표지판의 위치, 건물 형태, 도로 표시, 가드레일 등 세밀한 대용량 정보가 포함됐다.

이지스는 엑스디맵을 통해 사용자가 직접 지도 위에 정보를 등록하고 소셜 네트워크와 연동해 상호 공유할 수 있는 위치 기반 포털 서비스를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가동할 계획이다. 

김성호 이지스 대표는 “엑스디맵은 이지스 기술연구소의 원천기술이 모두 담긴 국내 최고, 최신의 플랫폼”이라며 “내비게이션, 가상현실 체험 등의 관련 산업은 물론 3차원 공간 정보의 분석과 시각화가 필요한 비즈니스 종사자들에게 필요한 동반자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