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글로벌 '부평 코오롱하늘채' 분양
코오롱글로벌 '부평 코오롱하늘채' 분양
  • 안주희 기자
  • 승인 2018.03.05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안주희 기자= 코오롱글로벌은 인천 부평구 부개2동 88-2 일원에 '부평 코오롱하늘채'를 이달 분양한다고 5일 밝혔다.

'부평 코오롱하늘채'는 지하 2층~지상 32층 전용면적 34~84㎡ 7개동, 총 922가구로 이 중 550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전 가구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이하 중소형으로 구성돼 있다. 초소형 주택형인 전용34㎡와 중소형 틈새 면적으로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전용 71㎡·전용 72㎡ 주택형도 포함돼 있다.

1~2인 가구 증가로 분양시장에서도 초소형 아파트가 호응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전용 34㎡ 초소형 아파트가 구성돼 있어 '2030' 세대 수요도 기대된다.

이 단지가 들어서는 곳은 노후주택이 밀집한 부평구 일대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인 만큼 대기수요가 풍부할 것으로 전망된다.

부평구 일대는 입주 10년차 이상 아파트 비율이 93% 이상인 지역이다. 인근에 위치한 중동신도시 역시 조성 20여년이 흐르며 새 아파트에 대한 수요가 높아진 상황이다. 

단지 반경 1㎞ 내에 서울지하철 1호선 부개역이 있으며 단지 인근으로 7호선·인천지하철 1호선이 위치해 있다. 인근의 부평역으로 GTX-B노선 '부평역'을 계획하고 있어 향후 서울 접근성은 더욱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단지 인근으로 부광초·부내초·부흥초·부평여중·부개여고·부광여고·부개고 등도 자리잡고 있다. 부평시장, 홈플러스, 롯데시네마, 현대백화점, 상동호수공원 등 부평과 부천 더블생활권도 누릴 수 있다. 

코오롱글로벌 분양관계자는 "부평 코오롱하늘채는 부평의 본격적인 재개발 사업의 포문을 여는 사업지인데다 우수한 입지조건과 대규모 단지라는 장점을 가진 만큼 높은 미래 가치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견본주택은 부천시 상동 402에 위치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