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부한 배후수요 갖춘 ‘천안아산역 THE LIV’ 분양
풍부한 배후수요 갖춘 ‘천안아산역 THE LIV’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8.02.28 1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탄탄한 배후수요에 직주 근접까지 가능해 실수요자들 관심 높아
산업단지, 학교 등 약 18만 명의 배후수요 확보 ‘천안아산역 THE LIV’ 노려볼 만

 

 

인근에 산업단지나 업무지구, 학교 등이 밀집해 있는 단지가 인기를 끌고 있다.

이러한 단지들은 배후수요가 풍부할 뿐 만 아니라 직주근접이 가능하다는 장점까지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수익형 부동산의 경우에도 탄탄한 임대수요 효과에 따른 높은 수익률도 기대할 수 있다.

실제로 산업단지가 인근에 위치한 단지는 분양시장에서 우수한 성적을 기록했다. 금융결제원 자료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C11블록에 분양한 ‘동탄역 롯데캐슬’ 오피스텔은 최고 207대 1의 높은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단지 인근에는 삼성전자 Nanocity 화성캠퍼스가 들어서는 화성일반산업단지와 동탄일반산업단지가 조성되고 있어 향후 풍부한 배후수요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

집값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 따르면 ‘판교푸르지오 그랑블’ 전용 103㎡(2층 기준)는 2009년 초기 분양 당시 분양가가 평면타입에 따라 5억5300만~5억9420만원이었다. 하지만 지난해 12월에는 13억4500만원에 거래됐다. 이는 초기분양가를 감안하면 약 7억5000만원 이상의 프리미엄이 붙은 셈이다. 단지 인근에는 IT(정보기술), BT(생명공학기술), CT(문화기술), NT(나노기술) 등 국제적 수준의 경쟁력을 갖춘 첨단지식산업과 연구소 등이 들어선 판교테크노밸리가 위치해 있다.

한편, 단지 인근에 여러 산업단지와 학교가 위치해 있어 탄탄한 배후수요와 직주근접 특혜지로 평가받고 있는 단지가 있다. 이는 바로 이테크건설이 충청남도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 1739번지 일원에 분양예정인 ‘천안아산역 THE LIV’다.

‘천안아산역 THE LIV’는 주변으로 아산탕정디스플레이시티 1∙2 일반산업단지를 비롯해 삼성전자 온양캠퍼스, 선문대학교 아산캠퍼스, 나사렛대학교 등이 위치해 있으며 산업단지 및 농공단지 등 직주근접 종사자 약 7만 7천여 명과 대학교 학생 및 교직원 약 11만여 명 총 18만여 명의 배후수요를 품고 있어 높은 미래가치가 전망된다.

뛰어난 교통망도 갖췄다. 단지 인근에는 KTX∙SRT 천안아산역과 지하철 1호선 아산역, 경부고속도로, 천안논산고속도로, 국도 21호선 등이 위치해 있어 이를 통한 광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우수한 생활인프라도 눈에 띈다. 단지 주변으로 이마트 펜타포트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롯데마트 CGV 천안펜타포트점, 갤러리아백화점 센텀시티점, 천안시청 등의 생활편의시설이 위치해 있다.

또 다양한 학군이 조성돼 있는 학주근접단지다. 연화초, 설화중∙고교가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며 아주나 유치원, 아산용연초병설 유치원, 선문대학교 아산캠퍼스와 나사렛대학교 등이 단지 인근에 위치해 있다.

‘천안아산역 THE LIV’는 지하 4층~지상 45층, 3개 동, 전용면적 77~84㎡, 오피스텔 총 593실 규모다. 전용면적별로 살펴보면 ▲77㎡A는 230실, ▲77㎡B는 242실, ▲84㎡ 121실로 구성된다.

‘천안아산역 THE LIV’의 견본주택은 충청남도 아산시 배방읍 장재리 1628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준공예정일은 2021년 3월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