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물관리 혁신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K-water, ‘물관리 혁신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8.02.27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물관리 혁신 추진과 사회적 가치 창출 기대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K-water는 물관리 관련 참신한 아이디어를 구하는 ‘물관리 혁신 대국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3월 5일부터 5월 31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공모는 물 절약에서부터 가뭄과 홍수 예방 등 우리 생활과 밀접한 물관리에 대한 국민의 생생한 목소리를 직접 듣고 이를 경영에 반영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물관리 혁신을 위해 마련됐다.

물관리에 관심이 있는 국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10명 이내의 단체나 법인 명의로도 참여 가능하다. 응모는 K-water 홈페이지(www.kwater.or.kr)에 지정된 양식의 아이디어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공모분야는 ‘안전한 물(물 부족, 재해예방)’, ‘깨끗한 물(수질개선)’, ‘즐기는 물(물의 가치 확산)’, ‘함께하는 물(취약계층 배려 등 대국민서비스)’ 총 네 가지다.

ㅇ대상을 포함해 총 15건의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해 7월 중 발표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소정의 상금을 수여한다.

특히, 공익성이 높고 경영에 접목 가능한 우수 아이디어는 ‘K-water 사회적 가치 실현 과제’로 선정해 실행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사업성이 높은 아이디어는 K-water 물산업 벤처기업 육성 프로그램인 ‘물산업 스타트업’과 연계해 사업화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K-water 이학수 사장은 “이번 공모전으로 물에 대한 국민의 관심을 높이고, 크고 작은 아이디어를 모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물관리 혁신과 사회적 가치 창출에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