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밴스, 스마트 조명 ‘오스람 스마트 플러스 램프’ 출시
레드밴스, 스마트 조명 ‘오스람 스마트 플러스 램프’ 출시
  • 안주희 기자
  • 승인 2018.02.23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별도 기기 및 프로그램 없이도 손쉽게 조명 제어

 

(건설타임즈) 안주희 기자= 레드밴스가 스마트 조명 ‘오스람 스마트 플러스 램프’를 출시했다.

신제품 ‘오스람 스마트 플러스 램프(SMART+ Lamp)’는 스마트기기를 통해 편리하게 조명을 컨트롤할 수 있는 제품이다. 조명의 전원을 키고 끄는 것은 물론 조명의 밝기를 제어하고, 사용자의 설정에 따라 1,600만 가지의 조명 색깔을 자유자재로 바꿀 수 있다.

특히 별도의 네트워크 기기(Hub, Bridge)나 프로그램(Gateway) 없이도 블루투스를 통해 애플 ‘홈킷(Home Kit)’과 ‘시리(Siri)’로 연결하여 편리하게 조명 제어가 가능하고, 저전력 블루투스(Bluetooth Low Energy) 사용으로 대기전력도 낮다. 또 60m의 RF(무선주파수)범위로 집 안 곳곳은 물론 자택 외부 인근에도 조명 제어가 가능하다.

기존 전통조명(백열등, 형광램프 등)과 베이스가 같아 기존 조명을 완벽하게 대체하고, 기존 조명 대비 최대 85% 적은 에너지 소비는 물론 CB인증 획득 등 유럽의 까다로운 품질기준도 준수했다.

레드밴스 관계자는 “오스람 스마트 플러스 램프는 별도의 네트워크 기기나 프로그램 없이도, 바로 스마트기기와 연결이 가능해 소비자들이 보다 손쉽게 스마트 조명을 사용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며 “국내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보다 편안한 생활을 위한 혁신적인 조명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