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산애강, 소방용 합성수지배관 품질제품 승인 획득
정산애강, 소방용 합성수지배관 품질제품 승인 획득
  • 안주희 기자
  • 승인 2018.02.19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계 최초 …국내는 물론 중국, 동남아 시장공략

(건설타임즈) 안주희 기자= 태광실업그룹 계열사인 정산애강이 업계 최초로 소방용 합성수지(CPVC) 배관에 대해 정부기관의 품질제품 승인을 받았다.

한국소방산업기술원 품질제품심사는 매우 엄격하고 까다로운 검사로 최근 1년간 품질불량률이 2% 이하인 업체만이 신청 가능한 제도다. 제품의 품질뿐 아니라 기업의 품질경영 능력과 품질경영 의지 등을 다각적으로 평가해 승인여부를 결정한다. 또한 품질제품 승인 이후에도 매 6개월마다 다시 검사를 받아야 한다.

정산애강 제품의 경우 지난 1년간 품질 불량률 0%를 기록하는 등 우수한 품질을 인정받아 3개월간의 긴 테스트를 통과했다. 이번 품질제품 승인으로 정산애강은 품질에 대한 공신력을 확보함으로써 경쟁업체들과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을 갖추게 됐다.

최근 전국적으로 대형화재가 잇따르자 병원 등 대형건물에 소방용 스프링클러 설비 설치 의무 법제화가 추진되고 있어 이번 정산애강의 품질제품 승인은 국민안전 측면에서도 상당한 의미가 있다는 게 건설업계의 평가다.

신진용 정산애강 대표는 “이번 품질제품 승인은 정산애강 전 임직원의 노력의 결과”라며 “이번 승인을 계기로 국내 시장은 물론 중국과 인도,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 등의 시장 공략에도 본격적으로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