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곡역 메트로비즈타워’ 마곡지구 700만원대 분양
‘마곡역 메트로비즈타워’ 마곡지구 700만원대 분양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8.02.09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철 5호선 마곡역 도보 1분 거리 '마곡역 메트로비즈타워' 눈길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임대수익을 겨냥한 수익형 부동산은 저금리 시대에 유망한 투자처로 꼽힌다. 특히 소형 오피스는이용자 맞춤형 시설, 컴팩트한 면적, 부대시설 공유 등 필요한 공간만 사용해 비용은 줄이고 업무 효율성은 높이면서 중소기업의 인기를 끌고 있다. 때문에 안정적인 임대수익은 물론 다양한 공유 서비스도 누릴 수 있어 개인은 물론 법인의 투자도 꾸준하다.

최근 가장 오피스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지역은 마곡지구다. 대기업들의 입주가 본격화되면서 협력사들의 이주로 오피스 수요가 급속히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지난해 마곡지구에서 가장 큰 업무 단지인 LG사이언스파크 입주가 시작됐다. 지난달 LG전자 직원 800여 명 입성을 시작으로 내후년까지 롯데와 코오롱 등 100여 개 기업이 마곡지구에 입주할 예정이다.

이러한 기업들의 이주로 서울 마포구와 여의도 지역은 오피스 공실률까지 늘어난 상황이다. 부동산 자산관리업체 한화63시티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기준 여의도나 마포권역(YBD)의 공실률은 11.8%로 주요 업무지구에서 유일하게 두 자릿수 대를 기록하기도 했다. IFC 건물을 임차해 쓰던 LG전자가 마곡지구로 이전하면서 전체 공실률을 끌어올렸다는 분석이다.

수요가 늘어난 만큼 마곡지구 오피스 가격도 천정부지로 치솟고 있다. 현재 마곡지구 오피스 3.3㎡당 매매가격은 900만~1100만 원 선에 거래가 되고 있다. 최근 분양에 나선 오피스 역시 800만 원대를 훌쩍 넘어선다.

이러한 가운데 합리적인 분양가와 다양한 혜택으로 눈길을 끄는 오피스가 분양 중이다. ‘마곡역 메트로비즈타워’의 분양가는 3.3㎡당 700만 원대로 임대수익은 물론 시세 상승에 따른 가치도 기대할 수 있다.

‘마곡역 메트로비즈타워’는 가격뿐만 아니라 입지도 우수하다. 마곡역 최대 규모의 오피스 블록 중심에 위치해 있다. LG사이언스파크와 R&D 연구소가 바로 앞에 있고, 8천여 세대의 M밸리 아파트도 인근에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를 확보하고 있다. 또 대우조선해양(주), 코오롱 미래기술원, 이랜드 컨소시엄, 에쓰오일, 이화여대병원 등 대다수 기업이 입주를 확정하면서 향후 마곡지구 내에 16만여 명의 대기업 R&D 연구인력 수요까지 확보할 전망이다.

특히 마곡역 5번 출구 바로 앞에 있어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유동 인구만으로도 고정수요가 확보가 가능하다. 또 마곡역 인근으로 대규모의 오피스 블록이 형성돼 배후수요가 풍부하기 때문에 공실률 걱정도 적다. 특히 고정수요가 확보된 만큼 보증금 책정과 임차인 확보에 유리해 안정적인 수익을 유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마곡역 메트로비즈타워’는 뉴욕 스타일의 테라스형 거리로 조성될 新로데오거리와 인접해 상권의 혜택을 바로 누릴 수 있다. 특히 사업지 바로 맞은편에 조성될 특화 거리는 정자동 카페거리나 신사동 세로수길을 연상시키는 신흥 상권으로써 이동인구의 흡입률이 높을 뿐만 아니라 마곡역의 새로운 명소가 될 입지적 희소가치 때문에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교통환경도 뛰어나다. 마곡역 바로 앞에 위치해 도보 1분 거리에 위치한 초역세권 단지이다. 지하철(5호선, 9호선, 공항철도)을 통해 도심지(강남지역, 서울역)와 김포공항, 인천공항으로 직접 연결되며, 외곽순환고속도로, 올림픽대로, 강변북로, 내부순환로 등 광역도로의 진입이 쉽다. 공항대로와 인접한 마곡지구 최적의 위치로 김포공항 10분대, 인천공항 30분대로 이동할 수 있는 뛰어난 입지를 갖추고 있다.

‘마곡역 메트로비즈타워’는 곳곳에 특화 설계도 적용할 계획이다. 일부 실에는 발코니 설계와 데크 설계를 도입해 통풍은 물론 채광까지 좋은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며, 필로티 설계로 개방감을 높이고 고객 접근성도 향상할 계획이다. 특히 품격이 돋보이는 외관 특화 설계까지 적용돼 이 일대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마곡역 메트로비즈타워’는 서울시 강서구 마곡지구 C13-2BL, C13-10BL에 위치하며 지하 4층~지상 10층으로 조성된다. 상가 총 68실과 오피스 총 124실로 구성되어 있다. 모델하우스는 서울시 강서구 마곡동 797-12번지, 루체브릿지 305호에 조성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