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KT, '신개념 음성인식 AI 아파트' 구축 업무협약 체결
현대건설-KT, '신개념 음성인식 AI 아파트' 구축 업무협약 체결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8.02.06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현대건설은 서울 종로구 현대건설 사옥에서 KT와 '신개념 음성인식 AI(인공지능) 아파트'를 구축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현대건설 김정철 건축사업본부장(부사장)과 KT 이필재 마케팅부문장(부사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MOU를 통해 현대건설은 자체 개발한 '보이스홈(음성인식)' 플랫폼과 KT의 '기가지니(음성인식)' 플랫폼 간의 연동 서비스를 힐스테이트 입주민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힐스테이트 입주민들은 안방·거실·주방 등 세대 곳곳에 설치된 '보이스홈'(음성인식 월패드·스피커·스마트 거치대)을 통해 세대 안 어디서나 음성 명령만으로 빌트인 기기(조명·난방·가스·보일러 등)와 IoT 가전제품(TV·공기청정기·로봇청소기 등)을 제어할 수 있다.

또 KT에서 제공하는 생활정보(교통정보·날씨·TV뉴스 등)와 생활서비스(음악·예약·생활영어 등) 등 다양한 콘텐츠들을 제공 받고 거실 월패드를 통해 KT IPTV도 이용할 수 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음성인식 홈 비서 서비스를 올해 상반기 분양 예정인 힐스테이트 단지부터 순차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당사는 통신사·포털사 등 타 산업과의 지속적인 업무협력을 통해 힐스테이트 입주민이 세대 안에서 모든 콘텐츠 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