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내공간에 최적화된 레드밴스 ‘LED벨류 다운라이트’ 인기
실내공간에 최적화된 레드밴스 ‘LED벨류 다운라이트’ 인기
  • 안주희 기자
  • 승인 2018.01.31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안주희 기자= 쇼핑객들의 마음을 유혹하는 데 있어 시각적인 요소는 중요하다. 그 중에서도 적절한 빛은 쇼핑객이 제품에 대한 시각적 정보를 인지하는 데 가장 큰 영향을 미친다. 사람은 어두운 곳보다 밝은 곳으로 시선을 돌리는 경향이 높기 때문이다.

실내인테리어 디자이너, VMD 등은 이러한 특징을 고려하며 매장 인테리어와 제품 디스플레이 시에는 고객들에게 상품의 존재를 알리고, 그 가치를 정확히 표현하기 위해 조명 특징에 따라 배치, 조도 등을 꼼꼼히 설계해 제품 노출의 효과를 극대화 시키기 위해 노력한다.

 ‘LED 다운라이트’의 확산
매장에서의 조명은 판매하는 제품의 특성과 매장의 분위기에 따라 전체적인 조명설치 계획이 결정된다.

패션이나 고가의 상품이 많은 백화점 등의 매장은 감성을 자극하는 연출조명으로 감동구매를 유도하고, 마트 등 합리적 소비가 많은 곳은 이성적이고 긍정적 판단이 가능한 주광시간대의 색온도(4000~6500K)를 적용해 전체적 분위기를 결정한다. 또 매장 출입구 조도는 매장 내부보다 높게 하여 고객의 방문을 환영하는 상기된 분위기를 표현하기도 한다. 

특히 2000년대 초부터는 깔끔한 이미지 연출을 위해 상업공간 인테리어에서 천장 매립형 조명설치가 늘어나고 있다. 초기에는 형광램프의 일종인 U램프 매립등, 삼파장 램프의 사용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설치, 전력효율, 수명, 빛의 품질 등 여러 장점을 가진 ‘LED 다운라이트’ 설치가 각광받고 있다. 기존 조명(형광램프, 할로겐 등)에서 발생하는 열, 자외선으로 상품이 훼손되는 것을 방지할 뿐만 아니라 전기료 절감으로 매장경영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또한 안정적이고 균일한 빛으로 매장과 진열제품이 보다 돋보이는 효과까지 있어 이제는 LED 조명시장에서 대표적 제품 중 하나로 손꼽히며 ‘LED다운라이트’ 시장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실내공간에 최적화된 레드밴스의 ‘LED벨류 다운라이트’ 
2016년 7월 오스람에서 분사한 레드밴스는 그 해 연말 레드밴스 ‘LED벨류 다운라이트’를 출시했다.

레드밴스 ‘LED벨류 다운라이트’는 다양한 제품 라인을 보유해 사용자들의 기호와 공간, 분위기에 따라 자유롭게 연출할 수 있어 가정, 상업공간 등 실내공간 연출 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CB인증 제품으로 2종의 사이즈(6/8인치)와 3개의 광색(3000K, 4000K, 6500K)으로 구성돼 있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고, 컨트롤 기어가 통합되어 있어 AC파워에 직접 연결하여 용이하게 사용 가능하다.

특히 와이어와 단자블록이 연결되어 있어 설치가 편리하며, 80이상의 높은 연색성으로 눈이 편안하고 안정적인 빛을 제공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최대 1만5000시간의 수명은 물론 기존의 등기구(형광램프 등) 대비 60%의 에너지 절감효과가 있어 매장조명 등 넓은 공간 사용시 전기료 절감의 효과도 누릴 수 있다.

고품질로 인정받는 레드밴스 ‘LED벨류 다운라이트’
체계적인 매장 인테리어를 추진하는 체인스토어에서도 레드밴스 ‘LED 다운라이트’ 사용이 늘어나고 있다. 국제적 인증을 충족시키는 고품질의 빛으로 최상의 매장을 만들기 위한 선택인 것이다.

국내 드럭스토어 업계 1위인 ‘올리브영’은 국내외 다양한 뷰티&헬스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으며, 최근 주요 매장의 천장 조명으로 레드밴스의 ‘LED벨류 다운라이트’를 설치했다. 마곡나루역점, 종로1가점, 천안아라리오점, 2001아울렛부평점 등 전국 주요 매장에 설치된 레드밴스의 다운라이트는 4000K의 주백색 조명으로 고객들이 밝고 평안한 분위기에서 구매를 유도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전국 GS수퍼마켓에서도 레드밴스의 ‘LED벨류 다운라이트’ 4000K와 6500K 2가지 제품을 적재적소에 설치해 매장 특성에 맞는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무엇보다 청과물, 수산물 등 식품의 비중이 높은 매장의 특성상 기존조명(형광등, 할로겐 등) 사용시 열과 자외선에 상품이 손상될 수 있기 때문에 LED조명 사용으로 상품의 고품질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레드밴스 관계자는 “LED조명이 대중화되면서 다양한 형태의 조명이 출시되고 있는 가운데 LED 다운라이트는 매장 조명을 위한 대표적 LED 제품으로 손꼽히는, 상징성을 가지는 제품이다”며 “레드밴스의 LED 다운라이트는 출시 후 꾸준히 매출이 상승하며 LED 다운라이트의 대중화에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