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트형 상업시설 ‘세종 럭스 스퀘어’ 선봬
스트리트형 상업시설 ‘세종 럭스 스퀘어’ 선봬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8.01.17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치원의 원스톱 라이프 상업시설, 대규모 스트리트형 상가
풍부한 배후수요 등에 업고 지역명소로 우뚝 설 것

 

   
 

상업용 부동산 시장에서 ‘핫플레이스’로 손꼽히는 스트리트형 상업시설이 세종시 조치원에서 대규모로 선보인다. 그 동안 대형 상업시설 분양이 많지 않았던 곳인 만큼 희소성이 크고 상징성이 강해 완공되면 새로운 상권으로 형성될 가능성이 높은 곳으로 평가 받는다.

현재 홍보관을 운영 중인 세종시 조치원읍 죽림리의 ‘세종 럭스 스퀘어’가 그 대상이다. 코람코자산신탁이 시행 및 관리로 안정성을 높인 이 상업시설은 대로변을 따라 100m(93m)에 가까운 길을 따라 조성된 스트리트형 상가이다. 지하 2층 ~ 지상 7층, 155호실 규모로 위치나 규모의 상징성으로 입점과 동시에 상권 활성화가 기대되는 곳이라 할 수 있다.

특히 대형 스트리트형 상가가 사람들을 불러모으는 지역 명소로 떠오를 가능성이 높아 투자자에게는 탄탄한 월세수익을, 임차인에게는 사업 성공이 가져다 줘 이 곳 역시 투자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분양 관계자에 따르면 “대로변에 크게 조성되는 상업시설이라서 홍보관 오픈 이전부터 문의하는 사람들이 상당수 있었다”며 “병의원이나 학원 쪽의 임차 문의를 해오는 것을 보면 완공이 되면 집객력이 높은 상업시설로 빠르게 자리잡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또 ‘세종 럭스 스퀘어’는 세종시 행복도시, 충북 오송과 가깝고 광역교통망이 좋은 대로변에 위치했고 버스정류장 바로 옆에 들어선다는 점 등으로 입지의 강점을 나타내고 있다.

여기에 상가 주변으로 대규모 주거지와 업무시설이 풍부하게 들어서 있어 상업시설로는 최고의 입지로 손꼽힌다. 반경 1km안에 아파트를 비롯한 주거단지 약 7000여 세대가 있고 세종시 조치원청사가 바로 옆에 있다. 또 과학관련 업무시설인 세종 SB 플라자가 건설 중이며 세종시 경찰서, 국토정보공사(구 지적공사) 등 다수의 공공기관이 인접해 상가를 이용할 직장인 수요도 풍부하다.

근거리에 고려대, 홍익대 세종캠퍼스의 학생 및 교수, 교직원 등의 잠재수요층으로 기대할 수 있고 오송 제2생명과학단지, 연기조치원일반산업단지 종사자들을 고객으로 흡수할 수 있다.

상가 내부는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체계적인 공간구상으로 설계되어 집객력을 높이고 상권 활성화가 충분히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1층에는 최신의 트렌드를 경험할 수 있는 팝업스토어, 패션브랜드점, 카페 등이 자리할 수 있으며 2~3층에는 트렌디한 멋과 맛이 있는 프렌차이즈 음식점, 뷰티, 헬스 업종이, 고층에는 병의원, 학원이 자리할 수 있어 한 곳에서 다 누릴 수 있는 원스톱 라이프 상가가 될 예정이다.

고객의 편의와 안전성을 고려한 동선으로 집객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만남과 휴식이 있는 휴게공간이 있으며 건물 1층과 2층에 4면 출입구를 설치해 편리한 동선을 마련한다. 첨단전자경비시스템, 안전한 외장재료를 사용해 안전성을 높였다.

공용부 관리비를 절감하는 옥상 태양광 설비로 매장 운영비용 부담을 덜어주며 에너지절약형 친환경설계, LED 조명적용, 고기능성 창호를 설치하고 친환경 외부 휴게공간 및 옥상정원 등 녹지공간을 제공한다.

‘세종 럭스 스퀘어’는 현재 홍보관을 운영 중이며 세종시 조치원읍 원리 10-26, 2층 (조치원역 던킨도너츠 2층)에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