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건설, 홍콩 7100억 규모 도로공사 수주
SK건설, 홍콩 7100억 규모 도로공사 수주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8.01.12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K건설이 수주한 홍콩 도로프로젝트 조감도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SK건설이 올해 처음으로 홍콩에 진출한다.

SK건설은 홍콩 정부 산하 도로관리청이 발주한 구룡 중앙간선도로(Central Kowloon Route) 내 야우마따이 동부구간(Yau Ma Tei East) 건설공사에 대한 낙찰통지서(LOA)를 접수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홍콩 구룡반도 남쪽 해안지역을 횡단하는 중앙간선도로 중 야우마따이 지역 동부구간 내 왕복 6차로 지하차도 터널을 신설하고 기존 고가도로를 철거·이설하는 공사다.

SK건설은 홍콩 현지업체인 빌드킹(Build King)사와 컨소시엄을 꾸려 공사를 수주했다.

총 공사금액은 미국달러로 6억4000만 달러, 한화 약 7100억원이며, 이중 SK건설 지분은 40%다.

SK건설은 이번 프로젝트의 EPC(설계·조달·시공)를 일괄 수행한다. 공사기간은 착공 후 84개월이다.

SK건설 관계자는 "그동안 터널과 지하공간 등 다수 해외 도로공사를 맡으면서 시공 안전성을 높이고 도심 환경 문제를 최소화하는 방안을 고민했던 것이 이번 수주에 도움이 됐다"고 설명했다.

 SK건설은 터키 유라시아해저터널과 보스포러스3교, 싱가포르 센토사 터널 프로젝트 등을 수행한 바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SK건설의 올해 첫 수주이자, 홍콩에 진출하는 첫 사업이라서 의미가 크다. 이번 공사를 계기로 현재 추진 중인 야우마따이 서부구간 도로와 향후 발주 예정인 교량 프로젝트 등 추가 수주를 노린다는 계획이다.

SK건설 관계자는 "올해 첫 해외 수주를 처음으로 진출하는 홍콩에서 따내서 기쁘다"며 "SK건설의 차별적인 기술 경쟁력으로 해외에서 추가로 수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