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공단, 폐기물 실적보고 시스템 ‘올바로’ 사용자 집중교육 실시
환경공단, 폐기물 실적보고 시스템 ‘올바로’ 사용자 집중교육 실시
  • 김유현 기자
  • 승인 2018.01.12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유현 기자= 한국환경공단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본부장 임재욱)는 부산, 울산, 경남지역의 폐기물 배출·운반·처리자를 대상으로 폐기물 실적보고  집중교육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폐기물 실적보고 대상자는 ▲폐기물 처리시설 설치·운영자 ▲사업장 및 건설폐기물배출신고자 ▲폐기물처리업자 및 신고자 ▲폐기물재활용신고자 ▲폐기물수출입신고자 등이며,

감량계획 및 실적보고 대상자는 ▲식료품 제조업 등 18개 업종 ▲지정폐기물 발생량 100톤 이상 사업장(최근 3년간 연평균) ▲일반폐기물 발생량 1000톤 이상 사업장(최근 3년간 연평균)이다.

폐기물을 배출·운반·처리하는 모든 사업장은 폐기물관리법 제38조에 의거 전년도 폐기물 발생 및 처리현황을 매년 2월말까지 올바로(Allbaro)시스템을 이용해 관할 행정기관에 제출해야 하며, 사업장폐기물 감량지침 대상사업장은 감량계획 및 실적보고를 매년 2월말까지 올바로(Allbaro)시스템을 이용해 한국환경공단으로 제출해야 한다.

이에따라 환경공단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에서는 실적보고기간에 집중되는 민원상담 해소와 폐기물실적보고 미제출로 인한 과태료 발생예방을 위해 18일부터 5회에 걸쳐 올바로(Allbaro)시스템 사용자 집중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교육일정 및 신청방법은 올바로 홈페이지(www.allbaro.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한국환경공단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 자원순환지원팀(051-366-3711)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