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정역 일대 10년 만에 선보이는 신규 아파트 동양라파크 공급
금정역 일대 10년 만에 선보이는 신규 아파트 동양라파크 공급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8.01.11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급가뭄지역 잠재수요 풍부하고 최신설계 통해 지역 내 랜드마트 꼽혀
-기존 인프라 그대로 누릴 수 있어 수요자들의 만족도 높아
-금정역 1ㆍ4호선 더블 역세권에 GTX 수혜지로 교통호재로 투자자 관심 집중

   
 

근 10년만에 금정동에 새 아파트가 공급돼 인근 내집마련 수요자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이들 지역은 노후 아파트 비율이 높기 때문에 신규 상품으로 갈아타기 위한 잠재수요가 풍부한 편이다. 뿐 아니라 최신설계까지 갖춰 지역 내 랜드마크로 거듭나는 경우가 많으며 입주와 동시에 모두 갖춰진 생활인프라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분양시장에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여기에 최신 트랜드를 반영한 설계와 최신 평면, 마감재와 편리한 커뮤니티 등을 선보이기 때문에 지역 내 새로운 주거문화를 선보이며 시세를 리딩하는 아파트의 역할을 하기도 한다. 특히 최근에는 이를 노리고 투자목적으로 찾는 수요자들이 증가하고 있어 그 가치는 더욱 높아지고 있어 분양시점부터 화제가 되어 추후 가격상승이 유리한 편이다.

더불어 1, 4호선 더블 역세권의 프리미엄을 그대로 누릴 수 있는데다 최근 GTX 개발이 속도를 내고 있어 금정역 일대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상황이다.

이런 가운데 군포시 금정동 730-15번지 일원에 조성될 예정인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금정약 동양리파크가 조합원을 모집하고 있다. 1, 4호선 더블 역세권에 위치하고 있으며, 선호도가 높은 59㎡~84㎡의 중소형 평형으로 구성되어 있고 지하2층~지상 29층 8개동 규모 총 877세대 규모다.

동풍과 채광에 유리한 3bay 와 4bay로 설계되며 수납공급을 극대화환 팬트리룸(일부 세대 제외)과 ㄷ 자형 주방과 안방 드레스룸, 파우더룸이 조성된다.

단지 내에는 입주민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될 계획이다. 단지 내 공원, 야외 바비큐 장, 피트니스센터, GX룸, 작은 도서관, 어린이집 등 계획되어 편리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한편 단지 인근으로 지하철 1·4호선 금정역과 4호선 수리산역, 1호선 군포역과 명학역 등 지하철역이 자리하고 있으며 향후 2025년 개통 예정인 GTX 금정역까지 합치면 트리플 역세권에 해당한다. 이에 이 일대 교통의 중심지로써 역세권 프리미엄이 기대되는 단지이기도 하다.

GTX 금정역이 개통되면 삼성역까지 14분, 의정부역까지 27분이면 도달할 수 있어 서울 등 주요도시로의 출퇴근이 용이해지고 주변 도시와의 연계성 또한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이 외에도 영동고속도로와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등의 광역 도로망을 이용하면 출퇴근 시간도 단축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미 도시가 형성된 지역답게 우수한 생활편의시설을 자랑한다. 이마트와 홈플러스, 롯데마트, 롯데백화점 등 대형쇼핑몰이 인접해 있어 편리한 쇼핑이 가능하고 중앙공원, 능안공원 등 단지를 둘러싼 풍부한 녹지와 더불어 호계근린공원, 수리산 등 위치해 있다.

풍부한 교육 인프라도 갖추고 있어 학부모 수요층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다. 단지 인근으로 금정초와 산본초, 금정중 등 학군이 조성되어 있으며, 평촌 학원가도 인접해 있다.

금정역 동양라파크 조합원 신청 시 서울, 경기, 인천 지역에 6개월 이상 거주하면서 본인(세대주) 및 세대원이 소유한 집이 없거나 84㎡ 이하의 소형주택 1채인 경우 조합원 가입이 가능하다.

한편 최근 오픈한 동양라파크 분양홍보관은 인덕원역 8번 출구 인근에 위치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