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공영, 캄보디아 국도개선 공사 계약 체결
한신공영, 캄보디아 국도개선 공사 계약 체결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8.01.11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캄보디아 공공사업교통부 순찬쏠 장관과 한신공영 해외사업부 노태엽(오른쪽) 부장이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한신공영은 캄보디아 공공사업교통부(MPWT)와 909억원 규모의 '캄보디아 5번 국도 남부 구간 3공구 개선 공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사업은 캄보디아 중부 캄퐁치낭∼뜨레맘 구간의 약 51.2㎞ 도로를 개보수 및 확장공사하는 것이다. 총 공사기간은 48개월이며, 공사금액은 약 909억원에 달한다. 공사비는 일본국제협력기금(JICA)로 충당된다.

한신공영 관계자는 "2015년 상반기 캄보디아 21번 국도 개선공사(EDCF) 계약 후 2016년 지방도로 2차 개선공사(EDCF) 계약으로 현재 2개 현장이 진행되고 있는데, 이번 5번국도 남부구간 3공구 공사 계약을 한번 더 체결함으로써 캄보디아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번에 수주한 사업의 공사금액은 그간 캄보디아 지역에서 진행해왔던 공사 중 가장 높은 금액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말했다.

한편, 한신공영은 지난 2004년 베트남 하노이 주상복합 아파트 설계ㆍ감리 용역을 시작으로 동남아시아 건설시장에 진출했다. 이후 베트남 상수도, 도로, 교량, 주택, 오피스빌딩은 물론 최근에는 라오스 제방 공사, 캄보디아 도로 공사, 미얀마, 방글라데시, 필리핀 등 동남아 주요지역으로 사업 영역을 활발히 넓혀 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