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송년회 대신 '이웃사랑, 행복나눔' 실천
반도건설, 송년회 대신 '이웃사랑, 행복나눔' 실천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7.12.26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이헌규 기자= 반도건설은 연말을 맞아 경기도 화성시 동탄신도시에 위치한 '동탄4단지종합사회복지관', '아시아다문화소통센터', 'LH 행복꿈터 나눔지역아동센터' 등과 연계해 저소득가정, 독거노인, 다문화가정 등 인근 지역사회의 취약계층 이웃들을 위한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앞서 반도건설은 지난 19일에 김포시 김포복지재단과 연계해 저소득가구 등 취약계층을 위해 쌀 250포 및 '이웃사랑성금'을 기증한 바 있다.

또 지난 22일에는 동탄4단지종합사회복지관에서 김용철 부사장과 동탄4단지종합사회복지관 이순 관장을 비롯해 아시아다문화소통센터, LH 행복꿈터 나눔지역아동센터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7 반도건설과 함께 따뜻한 겨울나기'의 하나인 '이웃사랑, 행복나눔' 사회공헌활동으로 준비한 쌀 250포, 생필품세트 250박스, 라면 100박스 등 물품 및 성금 전달식을 가졌다.

또 반도건설 임직원 40여명은 직접 '동지팥죽 배식 봉사활동'을 통해 복지관 식당을 이용하는 저소득계층 및 독거노인, 장애우를 비롯한 지역 주민 250여명에게 팥죽 배식하고, 몸이 불편한 어르신이나 장애우들의 식사를 돕는 등 따뜻한 손길과 마음을 전했다.

현재 반도건설은 8년째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봉사활동을 통해 한해를 마무리 해 왔다. 특히 송년 봉사활동이 반도건설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의견으로 진행돼 기업문화로 이어지고 있다는 점에서 더 큰 의미가 있다.

반도건설 김용철 부사장은 "힘들고 어려운 시기에 좀 더 적극적으로 주변의 이웃들을 돌아보고 보살피는 것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들이 조금 더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반도건설은 기업 이윤의 사회환원 차원에서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들에게 지속적으로 사랑을 전달하는 나눔 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