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달청, 하도급지킴이 이용실적 전년比 67% 증가
조달청, 하도급지킴이 이용실적 전년比 67% 증가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7.12.22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김정현 기자= 조달청(청장 박춘섭)이 올해 하도급지킴이를 통한 대금지급 실적이 8조3300억원으로 전년 4조9700억원 대비 67% 증가했다고 22일 밝혔다.

하도급지킴이는 공공 공사 및 SW용역 사업을 수행하는 원·하수급자가 하도급계약 체결 및 대금지급 등을 온라인으로 처리하고 발주기관이 그 결과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시스템이다.

조달청은 4월 업무협약 체결, 편의성 제고를 위한 시스템 개선 등 하도급지킴이 이용 활성화 계획을 수립해 추진한 바 있다.

조달청은 한국환경공단, 경찰청, 한국수자원공사 등 10개 공공기관과 ‘하도급지킴이 이용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건설산업지식정보시스템(KISCON)과의 정보 연계 등 하도급지킴이 시스템 개선을 통해 이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이와 더불어 하도급지킴이 이용 불편 해소를 위해 상·하반기 ‘권역별 순회 교육’ 및 10개 기관 25회 기관 방문 교육을 실시했다.

내년 이후 공공 건설 현장에 ‘공사대금지급관리시스템’이 전면 도입됨에 따라 하도급지킴이 시스템 이용률이 대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따라 내년에는 계좌간소화, 이중입력 최소화 등 시스템 불편사항 개선을 통해 하도급지킴이 이용 편의성 제고에 더 집중할 예정이다.

정재은 조달관리국장은 “하도급지킴이를 통해 올해 8조3300억원의 대금을 지급해 작년대비 괄목할 만한 성장을 했다”며 ”올해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에 더욱 하도급지킴이 시스템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시스템 개선 등을 적극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