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품연, 친환경자동차산업 핵심기술인력 교육생 모집
건품연, 친환경자동차산업 핵심기술인력 교육생 모집
  • 이유진 기자
  • 승인 2017.12.19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친환경자동차 관련 교육과정을 이수중인 2기 수강생들이 건품연 본원에 마련된 교육장에서 교육을 받고 있다.

(건설타임즈) 이유진 기자= 건설기계부품연구원(원장 윤종구)은 전액 국비로 지원되는 ‘친환경자동차산업 기술 및 역량강화 지원사업’ 지역핵심기술인력 양성과정에 참여할 3기 교육생 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대학 졸업자 가운데 미취업자와 졸업 예정자가 대상으로 이공계 출신을 우대하며 내년 1월 8일부터 3월 초까지 주 5일간(2개월 과정, 총 200시간)의 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리더십과 기초 직무능력 향상, 친환경 유압시스템활용 에너지효율화 및 시스템 최적화 역량극대화 등의 커리큘럼으로 짜여져 있어 교육을 수료할 경우 관련업체로의 취업에도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인력양성사업을 담당하고 있는 기술및교육지원센터 최준묵 센터장은 “2차년도인 2017년 2기생의 경우 수료생의 72%가 관련업체로 취업하는 등 이공계 미취업자에게 실질적 도움이 됐던 요긴한 사업”이라며 “조기에 교육생 모집이 마감될 수 있으니 서둘러 지원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수강 신청방법은 대학졸업증명서(졸업예정증명서)와 건품연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은 참여지원서를 건품연에 제출하면 되며 교육기간 중에는 기숙사와 중식이 제공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