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 조달청과 하도급지킴이 이용 및 전통문화상품 판로지원 MOU
K-water, 조달청과 하도급지킴이 이용 및 전통문화상품 판로지원 MOU
  • 한선희 기자
  • 승인 2017.12.19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타임즈) 한선희 기자= K-water(사장 이학수)는 지난 18일 K-water 본사(대전광역시)에서 조달청(조달청장 박춘섭)과 ‘하도급지킴이 이용 및 전통문화상품 판로지원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K-water는 시설사업에 조달청의 하도급지킴이 시스템을 활용해 공정한 하도급문화 개선에 나서며, 조달청은 기능개선 및 시스템 활용 교육으로 지원하게 된다.
또한, 양 기관은 전통문화상품 구매를 통한 판로 지원 등 장인들의 전통문화상품 공급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하게 된다.
  
이학수 K-water 사장은 “하도급지킴이 사용을 의무화 하는 등 이용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며 “하도급지킴이를 적극 활용해 공정한 하도급 거래문화 정착에 앞장서고 전통문화상품 판로지원에도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박춘섭 조달청장은 “하도급지킴이는 시설공사에서 약자를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공정한 시장문화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 공공기관과 연계해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문화상품 업계를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