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정신도시 아이파크’ 분양…대형 브랜드타운 프리미엄 기대
‘운정신도시 아이파크’ 분양…대형 브랜드타운 프리미엄 기대
  • 이헌규 기자
  • 승인 2017.12.08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형사 브랜드타운, 개별 브랜드단지보다 높은 프리미엄 형성
   
 

경기도 파주 운정신도시에 약 8000가구의 프리미엄 브랜드타운이 완성된다. 이곳은 GTX A 파주연장 구간 수혜 단지인데다 대형건설사 브랜드 대단지들이 모여있어 추후 운정신도시에서 골든블록으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현대산업개발이 이달 운정신도시 A26블록에 ‘운정신도시 아이파크’ 공급을 통해 약 8000가구의 브랜드 타운을 완성할 예정이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30개 동, 전용면적 59~109㎡ 총 3042가구 규모로 이뤄져 있다.

운정신도시 아이파크가 들어서는 A26블록은 남북로 변에 자리잡고 있으며, 이 대로를 따라 현재 ‘힐스테이트 운정’(2998가구), ‘운정신도시 센트럴 푸르지오’(1956가구) 등 대형건설사 아파트 4954가구가 공급됐다. 이번에 3042가구의 ‘운정신도시 아이파크’가 공급되면 이 일대로 약 8000가구에 달하는 대형건설사 브랜드타운이 완성되는 셈이다.

대형건설사 브랜드 타운은 브랜드 프리미엄을 무기로 지역의 시세를 이끄는 역할을 한다. 실제 푸르지오, 롯데캐슬, 더샵 등 대형건설사 브랜드 아파트 6개 단지 5099가구의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고 있는 용인 기흥구 구갈동의 기흥역세권지구의 경우 분양권에 적잖은 웃돈이 붙은 상태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를 보면 포스코건설의 ‘기흥역 더샵’의 전용 84㎡는 11월 현재 4억 7892만원에 거래되며 1년새 6112만원 가량 가격이 뛰었다. 또한 대우건설의 '기흥역 지웰 푸르지오’ 같은 주택형도 이 기간 동안 5000만원 가량의 웃돈이 붙어 거래됐다. 이에 비해 지난해 7월에 선보인 용인 신갈동의 ‘용인신갈 신흥덕 롯데캐슬 레이시티’ 전용 84㎡은 지난 10월 3억 9700만원에 거래되며 분양가 대비 1800만원 가량 웃돈이 형성되는데 그쳤다.

운정신도시에 조성되고 있는 브랜드타운도 수 천 만원 가량의 웃돈이 형성돼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자료를 보면 ‘운정신도시 센트럴 푸르지오’ 전용면적 84㎡의 경우 11월 4억 1490만원에 거래가 이뤄지면 지난해 같은달(3억 6790만원) 보다 4700만원 가량 가격이 더 올랐다. ‘힐스테이트 운정’ 전용 84㎡ 역시 분양가 대비 5000만원 가량 웃돈이 형성돼 있다는 게 인근중개소의 설명이다.

업계에서는 이와 같은 브랜드 타운에 대한 인기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내다 보고 있다. 한지역에대형건설사 브랜드 타운으로 촌을 이루기가 쉽지 않아 희소성이 높고, 최근 들어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선호현상도 더욱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부동산포털 닥터아파트가 지난 10월 30일부터 11월 5일까지 만 20세 이상 회원 1,94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17년 아파트 브랜드파워 설문조사에 따르면, 동일 입지에서 아파트 구입 시 최우선적으로 고려하는 요인으로 브랜드(51%)를 가장 많이 꼽았다.

업계 관계자는 “개별 브랜드 단지의 상승세와 더불어 대형건설사가 밀집해 하나의 도시를 형성한 브랜드 타운은 시너지효과를 통해 지역 내 부촌으로 각광받는다"며 "우수한 상품성과 더불어 희소가치 또한 높아 지역 시세를 리딩하는 견인차 역할을 한다"고 설명했다.

상황이 이렇자 운정신도시 브랜드 타운의 골든블럭을 완성하게될 ‘운정신도시 아이파크’에 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는 상황이다. 분양관계자는 “운정신도시의 최대 규모로 조성되는데다 GTX 수혜도 기대되는 만큼 시간이 지날수록 분양에 대한 높은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며 “특히 운정 1,2지구에서는 앞으로 이만한 규모의 대형브랜드 아파트 공급이 없을 것으로 보이는 만큼 갈아타기를 고려하는 사람들도 많다”고 설명했다.

단지 인근으로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우선 초등학교 예정부지가 단지와 접해 있어 어린 자녀들의 안전통학이 가능하고, 동패초, 동패중, 동패고, 운정고(자율형 공립고) 등의 학교가 도보권에 있어 교육환경이 우수하다. 또 인근에 이마트를 비롯해 근린상업시설들이 있으며, 단지 서측 맞은 편으로 조성 예정인 운정3지구의 중심상업지구가 계획돼 있어 생활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풍부한 녹지여건으로 주거 환경도 쾌적하다. 단지 가까이에 한울공원, 메아리공원 등의 소규모 공원을 비롯해 다목적운동장, 게이트볼장, 풋살경기장, 테니스장, 배드민턴장 등을 갖춘 운정건강공원, 72만 5000여㎡ 규모의 운정호수공원 등이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은 물론 여가활동을 쉽게 즐길 수 있다.

운정신도시 최대단지로 지어지는 만큼 단지내에는 다채로운 조경시설과 생활가로도 조성된다. 조경면적이 약 45%로 단지의 절반 가량이 조경시설들로 채워진다. 단지 곳곳에 △클라우드파크 △그린힐파크 △갤러리파크 △에버그린파크 △피크닉파크 △힐링파크 △플레이힐파크 △멀티펀파크 등 8개의 생활밀착형 테마공간이 조성되고, 근린생활시설 및 상업시설 등과 연계되는 △월컴애비뉴 △파크애비뉴 △클라우드애비뉴 등의 특화가로도 마련된다.

또 단지 중심부에 1.1㎞의 커뮤니티링 단지 순환로와 단지 외곽선을 따라 1.7㎞ 길이의 단지순환형 건강산책로도 조성돼 입주민들이 조경시설을 감상하며 여가활동을 할 수 있도록 했다.

단지는 남향 중심의 배치와 최대 약 100m의 넓은 동간 거리를 확보해 가구별 채광, 소음, 사생활 간섭을 최소화 했으며, 주차장도 가구당 1.51대(총 4610대)의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했다.

실내에는 홈네트워크 시스템이 적용돼 조명, 가스밸브, 일괄 소등, 엘리베이터 호출, 날씨 정보 등을 한번에 제어할 수 있게 했으며, 디지털 도어록, 원격검침시스템, 가스입상관 도둑방지 방범시스템, 무인택배 시스템, 욕실바닥난방 등을 설치해 입주민의 안전과 편리함에 신경을 썼다.

특히 홈네트워크 시스템은 거실의 월패드와 방에 설치되는 다기능 스위치로, 조명의 색 온도 조절과 밝기 조절을 쉽게 할 수 있는 다이얼을 품고 있으며, 2017년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유니버셜디자인상)을 수상했을 정도로 디자인과 기능의 우수성을 인정 받았다. 그외에도 세대 100% LED등, HDC IOT, 주차유도시스템, 공기관리서비스 등이 적용된다.

입주는 2020년 7월 예정이고,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파주시 미래로 396(야당동 1002번지)에 12월 중 개관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